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현재 최저가 6,180원) 입니다.
올해는 유난히 폭염이 일찍 시작되서 그런지 벌써 물냉면 제품을 자주 먹게되는거 같습니다.
요즘은 인스턴트 물냉면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어서 입맛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먹을 수 있어서 좋은거 같습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제품의 가격대는 온라인 최저가로는 6000원내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마트라면 8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유통기간이 짧은편은 아니라서 비빔냉면을 아주 좋아하는 분이라면 배송비를 생각해서 온라인으로 여러개 구매해서 드시는게 좋지만 그렇지 않다면 소량 오프라인 구매가 더 이득입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제품에는 직접 담금 동치미 육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치미 겨자소스를 추가 제공하고 있어서 겨자의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꼭 드셔보셔야 할 소스입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제품의 2인분 기준 칼로리는 1000kcal 입니다.
보통 믈냉면이 물냉면 육수까지 영양성분을 포함하고 있어서 실제 육수를 모두 먹지 않으면 칼로리는 다소 줄어들게 됩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만드는 방법입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합니다.
면 끓이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다음 냉동실에서 살짝 얼린 육수 넣고 겨자소스 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원재료를 살펴보면 김장동치미냉면육수, 동치미착즙액, 냉며육수 농축액, 외국산 밀가루와 감자전분으로 만든 면사리와 동치미착즙액과 소금, 겨자분이 들어간 동치미겨자소스를 사용합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칼로리는 500kcal이며 나트륨 함량은 1660mg, 탄수화물 96g, 당류 13g, 지방 8g, 단백질 11g 입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제품의 유통기한은 꽤 긴편입니다.
냉장보관을 해야하는 제품이지만 유통기한 자체는 긴편으로 대략 4개월정도는 될거 같습니다.
누구처럼 한번사서 다 먹지 못하는 경우에는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먹고 싶을때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2인분 916g 제품 구성은 면, 육수, 겨자소스로 특별할것은 없어 보입니다. 아주 기본 구성입니다.
일단 면은 떡면처럼 뭉쳐진 면이라 준비 과정이 다소 불편합니다.
예전에 이런 뭉친면을 그대로 넣고 저으면 잘 풀릴줄 알고 조리한적이 있는데 아주 제대로 망쳐본 경험이 있어서 요즘은 이런 떡면들은 무조건 수고스럽지만 일일히 다 떼어주고 있습니다.
쉽게 푸는 방법은 절반정도를 손으로 쥐고 위 아래를 손바닥으로 문질러 주면 좀 더 쉽게 풀 수 있습니다.
역시 냉면은 면을 끓이면 이렇게 하얀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런 하얀 거품이 올라오는 면들은 나중에 잘 헹궈줘야 면의 식감이 살아납니다.
안그러면 면에서 미끌거리는 식감이 남아 아주 불쾌한 느낌이 납니다.
하얀 거품이 제법 올라오는 면이라 꽤 오래 헹궈져야 할거 같습니다.
육수는 미리 냉동실에서 30분정도 살짝 얼려뒀습니다.
참고로 물냉면 육수는 무조건 냉동실에 넣어두고 차갑게 해두시는것을 권장합니다.
단순히 온도차이만 있더라도 실제 맛의 차이가 크기때문에 꼭 차게 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얼음을 넣어도 되지만 가능하면 육수 자체를 살짝 얼려 드시는게 가장 좋습니다.
겨자소스를 넣기 전입니다.
겨자를 넣기전이라 냉면육수가 상당히 맑은편입니다.
겨자소스가 상당히 특이합니다.
보통 약간 점성이 강한 소스가 대부분인데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에 들어가는 겨자소스는 묽은 겨자소스입니다. 그리고 겨자분이 많이 들어가서 그런지 육수에 풀면 육수 색깔이 변할 정도입니다.
겨자소스를 푸니 냉면육수 색깔이 맑은 육수에서 상당히 탁한 모습으로 변합니다.
대신... 변신 전후처럼 상당히 매력적인 겨자소스가 들어간 육수맛을 볼 수 있습니다.
오뚜기 면사랑 평양물냉면 제품은 드시기 전에 두가지 포인트를 기억해두시기 바랍니다.
첫째, 냉면 육수는 무조건 냉동실에 넣어두고 살짝 얼린 다음 드시기 바랍니다.
단순히 온도차이뿐만 아니라 맛의 차이가 느껴질 정도입니다.
둘째는 겨자소스는 가능하면 꼭 넣어 드시기 바랍니다.
대신 겨자소스의 맛이 은근히 강합니다. 매콤한 맛도 강해서 냉면 육수를 마시면 톡 쏘는 강렬한 겨자소스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대신 냉면 육수에 적셔져 있는 면을 건저 먹으면 적당한 겨자분의 매콤한 맛과 함께 육수와 상당히 잘 어울리는 시원한 냉면맛을 즐길수 있습니다.
겨자를 잘 드시지 못하시더라도 적은양이라도 넣어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겨자소스의 톡 쏘는 매콤한 맛이 시원한 냉면육수와 잘 어울리는 제품으로
육수를 차게 해서 먹으면 약간 미끌거리는 면의 느낌도 줄어들어
훨씬 더 맛있는 냉면을 드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