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 2인분 806g(현재 최저가 3,540원) 입니다.
물냉면 제품중에서 다소 특이한 제품인데
첫째는 상온보관이 가능한 제품이고
둘째는 일반 냉면 제품에서는 보기힘든 야채블럭을 제공한다는점입니다.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 2인분 806g 제품의 가격대는 온라인 최저가로는 4000원내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마트라면 6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현재 온라인상에서는 아마 신제품이라 할인가격에 판매되는거 같습니다. 오프라인 마트 가격대는 아직 할인을 하고 있지 않아서 가능하면 온라인으로 구매해 드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고소한 백메밀면에 아삭한 고명까지 들어간 시원한 물냉면에 유통기한도 6개월정도로 긴편입니다.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 2인분 806g 제품의 2인분 기준 칼로리는 960kcal 입니다.
일반 냉면 제품들이 거의 대부분 냉장보관 제품들인데 특이하게 이 제품은 간편한 실온보관이 가능합니다. 상당히 큰 장점중 하나입니다. 대표적인 예로 야외에 가지고 나가서 조리할 경우 보냉팩에 넣지 않아도 되기때문입니다.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 2인분 806g 만드는 방법입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합니다.
면 끓이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다음 차게 만들어 둔 냉면육수 넣고 고명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 2인분 806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칼로리는 480kcal이며 나트륨 함량은 1980mg, 탄수화물 106g, 당류 20g, 지방 1.7g, 단백질 10g 입니다.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 2인분 806g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밀가루와 메밀가루를 사용한 백메밀냉면사리와 동치미엑시스, 정제소금, 설탕, 무즙엑기스가 들어간 냉면육수 그리고 국내산 오이와 무를 사용한 오이무블럭이 있습니다.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 2인분 806g 제품 구성은 면과 동치미물냉면 육수 그리고 일반 냉면에서 보이던 겨자같은 소스가 없고 대신 건더기 블럭이 추가되어 있습니다.
건더기 블럭은 오이와 무를 동결건조시킨 야채블럭입니다.
끓는 물에 1분내외정도만 끓이면 쫄깃한 오이와 무 건더기가 생깁니다.
역시 냉면은 면을 끓이면 이렇게 하얀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런 하얀 거품이 올라오는 면들은 나중에 잘 헹궈줘야 면의 식감이 살아납니다.
안그러면 면에서 미끌거리는 식감이 남아 아주 불쾌한 느낌이 납니다.
대신 동원F&B 면발의 신 동치미물냉면의 면은 메밀가루가 들어가서 생각보다 미끄러운 느낌도 덜하고 면의 식감이 좋습니다.
원래 오이무블럭은 면과 함께 끓이면 되는데 어떤 모양인지 살펴보려고 이번에는 따로 조리해봤습니다.
마치 오이지 느낌의 오이와 얇은 무절임 모양의 무가 보입니다.
양은 오이는 대략 10조각내외 무는 3~4조각정도입니다.
차갑게 만든 육수를 넣고 오이무블럭 고명을 얹어주면 조리 끝!!
일단 오이무블럭의 오이와 무 식감이 아주 쫄깃쫄깃합니다.
마치 잘 만든 오이지처럼 쫄깃한 식감이 좋습니다.
육수도 시원하면서 새콤달콤한 맛이 균형이 잘 잡혀있습니다.
너무 신맛이 강한 육수를 좋아하지 않는데
제가 먹기 딱 좋은 정도로 새콤달콤합니다.
새콤달콤한 육수맛에
쫄깃쫄깃한 오이와 무 식감이 좋아 잘 어울리며
겨자가 있으면 좀 더 맛이 좋을거 같은 육수이기는 하지만
일단 겨자소스를 같이 제공하지 않기때문에 그냥 육수만 먹어봤습니다.
그래도 육수가 그냥 먹어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깔금한 맛이라서 마음에 듭니다.
신맛이 강하지 않아서 육수까지 마셔가며 먹게되는 맛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