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현재 최저가 7,490원) 입니다.
짜장면과 짬뽕의 관계처럼 비빔냉면과 물냉면도 항상 어떤것을 선택하지 고민이 되는 순간이 있습니다. 그럴때 선택하기 좋은 제품이 바로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입니다. 물론 비빔냉면은 아니고 물냉면이지만 비빔냉면의 맛을 느낄 수 있도록 양념장을 추가 제공하기때문입니다.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 제품의 가격대는 온라인 최저가로는 10000원내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마트라면 14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2인분 제품이 7000원내외인점에 비하면 4인분이 가성비가 훨씬 좋습니다.
배와 청양초로 달큰한 맛을 냈다고 하는것을 보면 배는 육수보다는 양념장에 들어간거 같습니다.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 제품의 유통기한은 꽤 긴편입니다.
냉장보관을 해야하는 제품이지만 유통기한 자체는 긴편으로 대략 4개월정도는 될거 같습니다.
누구처럼 한번사서 다 먹지 못하는 경우에는 냉장고에 보관해두고 먹고 싶을때 먹을 수 있을거 같습니다.
가끔 물냉면에 양념장을 추가 제공하는 제품이 있느데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개인적으로 이 제품은 양념장과 육수의 조화가 아주 좋습니다. 매운맛이 좀 강하기는 하지만 적당량 넣어드시면 일반 물냉면, 매콤달큰한 양념장이 들어간 물냉면등등 다양한 맛의 조합으로 드실 수 있습니다.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 제품의 4인분 기준 칼로리는 1880kcal 입니다.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 만드는 방법입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합니다.
면 끓이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다음 살짝 얼린 육수에 넣고 고명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밀가루와 고구마전분에 혼합제제를 사용한 면과 동치기엑기스를 사용한 물냉면육수, 매콤맛베이스와 무즙엑기스, 배농축과즙액을 넣어 만든 매콤한양념장 마지막으로 참깨와 김을 넣어 만든 고명이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칼로리는 470kcal이며 나트륨 함량은 2590mg, 탄수화물 98g, 당류 26g, 지방 4.9g, 단백질 9g 입니다.
CJ제일제당 매콤달큰 시원한 배 물냉면 4인분 1.9kg 제품 구성은 면, 육수, 양념장, 연겨자, 참깨김고명으로 구성이 제법 화려해보입니다.
면은 일단 제 표현으로 늘 말씀드리는 떡처럼 뭉쳐져있는 떡면입니다.
절반 정도 분리한 다음 면의 아래 위를 번갈아 손으로 잡은뒤 손바닥으로 문질러 주면 쉽게 분리가 됩니다.
역시 냉면은 면을 끓이면 이렇게 하얀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런 하얀 거품이 올라오는 면들은 나중에 잘 헹궈줘야 면의 식감이 살아납니다.
안그러면 면에서 미끌거리는 식감이 남아 아주 불쾌한 느낌이 납니다.
참고로 끓이는 시간을 절대적으로 지켜주셔야 합니다.
시간이 오래 되면 미끌거리면서 흐느적거리는 식감으로 변해 맛이 없습니다.
살짝 얼린 동치미육수를 넣어줍니다.
겨자도 넣어주고
참고로 겨자맛이 강하지 않아서 다 넣으셔도 됩니다.
참깨와 김고명을 넣은 상태가 1차 완료입니다.
매운맛이 싫거나 잘 드시지 못하신다면 여기까지 조리해서 시원한 물내면으로 드셔도 됩니다.
매콤한 맛을 좋아하신다면 2차로 매콤한 양념장을 적당량 넣어줍니다.
한번에 다 넣지 마시고 육수 맛을 보면서 조금씩 추가해주세요.
최근에 다양한 종류의 냉면을 먹어봤지만
일단 현재로서는 이 제품을 가장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기본적인 물냉면 구성과 맛도 좋고
여기에 양념장 추가해서 먹으면 색다른 맛으로 즐길수 있습니다.
시원하면서 신맛이 상대적으로 덜 나는 동치미 육수의 물내면도 매력적입니다.
참고로 육수는 무조건 차게 해서 넣으셔야 좋습니다.
배양념을 강조했지만 솔직히 배맛을 느끼기는 어려워보입니다.
워낙 맛이 강한 양념들이 많이 들어가다보니 배맛을 느끼기는 어렵습니다.
대신 시원한 물냉면에 매콤한 양념장을 약간 넣으드시면 색다른 양념물냉면이 완성됩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매콤한 양념장을 1/3정도 넣은 상태를 추천드립니다.
시원하고 적당히 매콤하면서 달큰한 육수맛의 조합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