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가성비가 좋아 평상시 출퇴근이나 밀집도가 낮은 지역을 가야할때
주로 사용하는 제품으로 케이엠 닥터퓨리 KF94 대형(현재 최저가 1,050원) 입니다.
케이엠 닥터퓨리 KF94 대형 제품의 구매가는 개당 1천원내외에서 구매가 가능한데 보통 한번에 구매할때 50개나 100개단위로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어서 실제 구매단가는 좀 더 낮은 가격에 구매하고 있습니다.
박스 하나에 20매가 들어있는데 낱개포장이 되어 있어서 가지고 다니기에도 편리한 제품입니다.
장시간 사용할때 편하게 해주는 이어밴드를 추가 제공하고 있는데 실제로는 잘 사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이어밴드를 사용하면 머리 뒤로 끈을 넘겨야 하는데 벗을때 은근히 불편해서 사용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케이엠 닥터퓨리 KF94 대형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부직포, 알루미늄코편, 폴리우레탄끈입니다. 보통 철사편을 많이 사용하는데 특이하게 알루미늄 코편을 사용합니다.
케이엠 닥터퓨리 KF94 대형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기본적인 제품 마감 품질은 좋습니다. 다만 KF94 제품인데도 전체적으로 필터의 두께가 좀 얇은편입니다. 필터나 겉감/안감의 두께가 얇을 경우 대체로 지지해주는 힘이 약해 마크스가 약간 구겨지는 현상이 발생하게 됩니다.
접합부가 가느다란 실로 바느질한것과 비슷한 모양입니다.
실제 사용하면서 떨어진적은 한번도 없지만 다른 제품에 비해 접합부가 얇은편입니다.
생각해보면 특별히 접합부가 얇아도 별다른 문제가 되지는 않는거 같습니다.
3단접이식 구조라서 일단 제일 큰 장점은 바로 입의 앞쪽 공간이 넓다는 점입니다.
당연히 숨쉬기도 더 편리하고 특히 말할때 편리합니다.
새부리형 제품은 마스크가 입 근처에 딱 달라붙는 타입이라 말할때 다소 불편하지만
이런 3단접이식 타입은 입앞의 공간이 넓어서 말하기가 편리합니다.
대신 전체적인 얼굴 밀착도가 상대적으로 낮아지고 면적이 낮아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귀에 거는 끈은 얇은편이라 오랜 시간 착용하고 있으면 귀가 약간 불편하긴 합니다.
중간 중간 벗고 쓰고를 반복하고 있어서 아직까지는 커다란 불편이 없는데
가끔 꽤 오랜시간 쓰고 있으면 귀가 답답하고 불편하긴 합니다.
코 부분의 밀착도는 중간수준으로 사용 초반에는 숨이 새어나오지 않지만 역시 장시간 사용하면 조금씩 숨이 새어나오기 시작합니다.
여름철에는 별다른 불편함이 없지만 겨울철에는 장시간 사용시 김서림 문제가 약가 발생하게 됩니다. 마스크 제품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인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