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800g(현재 최저가 6,890원) 입니다.
여름철 보양식하면 빠지지 않는 음식이 바로 삼계탕이죠.
집에서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요즘은 삼계탕 완제품들도 상당히 잘 만들어져나오고 있어서 기대가 되는 제품입니다.
온라인 구매가격은 7000원내외이며 오프라인에서는 8000~9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배송비까지 고려하면 오프라인 구매도 괜찮아보입니다.

일단 비비고 브랜드 자체가 기본은 하는 브랜드라서 맛에 대해서는 크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될거 같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800g 제품은 닭고기 43.75%비중입니다.

요즘은 인스턴트 제품들도 품질과 차림새가중요하기때문에 특별히 반계탕이 아니면 작은크기더라도 한마리를 통채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800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1년정도 남았습니다.
상온보관 제품이라 그런지 유통기한이 상당히 긴편입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800g 조리방법은 전자레인지와 중탕조리가 있습니다.
직접가열은 추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국물이 증발해 간이 변할수 있기때문이라고 나와있습니다. 그래도 저는 중탕이 아니라 직접 가열해서 조리했습니다. 조리하실때 뚜껑을 잘 닫고 약불에서 조리하면 국물이 증발하는것을 최소화 시킬 수 있습니다. 그리고 조리 시간도 훨씬 더 단축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8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국내산 닭고기, 국내산 찹쌀, 수삼, 마늘, 정제소금, 발효추출물을 사용합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800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 팩당 칼로리는 665kcal 이며 나트륨 함량은 1230mg, 탄수화물 17g, 당류 5g 미만, 지방 34g, 단백질 73g 입니다.






냄비에 덜어 약불에서 15분 조리했습니다.
널무 센 불에 조리하면 국물이 졸아 탈수도 있어서 약불에 조리해야만 합니다.
닭의 크기는 350~380g 수준이라서 소형 사이즈 입니다.
2인분이라고 하기에는 좀 많이 모자라고 대략적으로 1인분수준입니다.
일단 이런 인스턴트 삼계탕에 사용된 닭고기들은 고온 고압에서 조리되기때문에 뼈도 상당히 약한편입니다.
요즘 조리해 먹는 인스턴트 삼계탕의 닭고기의 식감이 다소 특이한편입니다.
예전 제품도 그랬지만 CJ제일제당 비비고 삼계탕 800g 제품도 전체적으로 부드러운 식감이긴 하지만 닭가슴살 부분은 상당히 특이하게도 쫄깃쫄깃한 식감이 잘 살아 있습니다.
국물은 다른 추가 부재료들이 거의 없는 제품이라 그런지
삼계탕의 기본을 잘 지킨 그런 국물맛입니다.
담백하고 향에서는 특이하게 인삼향이 강하게 났는데
향과는 별도로 맛에서는 한약재료맛이 거의 없었습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것처럼 보이지만 의외로 간은 심심한편입니다.
국물과 함께 먹으면 무난하고 닭고기는 소금장에 찍어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삼이나 한약재료들의 향이 강하지 않은 담백한 삼계탕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