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에 폭우가 오는 시기이기는 하지만 비가와도 무더위가 가시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더위에는 역시 물냉면이 제격이지요.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현재 최저가 4,470원) 입니다.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5000원내외이며,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는 할인해서 6900원에 구매했습니다.
특이하게 육수가 동치미와 양지육수를 섞어 사용하고 있습니다.
양지육수를 사용하면 국물이 맑고 개운하면서 구수한 특징이 있어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육수라서 더 기대가 됩니다.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두달정도 남았습니다.
냉장보관하는 제품이지만 유통기한은 제법 긴편입니다.
초고압면을 사용해 면에 있는 전분기가 육수로 나오지 않아 국물이 맑게 유지가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별한 고명은 없고 겨자소스를 추가제공하고 있습니다.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 제품의 칼로리는 2인분 기준 820kcal입니다.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 원재료를 살펴보면 깔끔한냉면육수, 냉면베이스, 소맥분, 혼합타피오카전분, 구아검, 고구마전분, 혼합메밀가루, 겨자소스, 주정, 흑미가루, 정제소금, 도토리가루가 들어갑니다.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칼로리는 410kcal 이며 나트륨 1790mg 탄수화물 89g 당류 17g 지방 2.1g 단백질 10g 입니다.
초고압으로 뽑아 만든 치밀한 1.0mm 두께의 평양면이라 전분기가 새어나오지 않는다고 합니다.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 조리 방식은 간단합니다.
면 삷아 건져 찬물에 헹구고 살짝 얼려놓은 육수를 부은 다음 겨자소스를 넣어 드시면 됩니다.
단 주의하실점은 면 삷은 시간을 꼭 지키시기 바랍니다.
차라리 덜 삷는 경우에는 먹는데 지장이 없지만 너무 오래 삷으면 면의 식감이 급격하게 나빠집니다. 일명 떡면이라고 떡처럼 끈적끈적한 면이 되어버립니다.
풀무원 평양 물냉면 2인분 846g 구성은 면, 육수, 겨자소스 아주 간단합니다.
면이 풀어서 조리하기 쉽도록 되어 있습니다.
그냥 손으로 한두번 쥐었다 폈다 하면 자연스럽게 스르륵 펴집니다.
역시 삶을때는 전분기가 나옵니다.
대략 40초 거의 다 삶아갈때쯤에 전분기가 새어나옵니다.
일단 헹굴때 빡빡 헹굴 필요가 있어보입니다.
찬물에 잘 헹군다음..
냉동실에 넣어 놓았던 육수를 넣어줍니다.
대략 20분정도 넣어두면 살짝 살얼음이 생깁니다.
겨자소스는 점성이 어느정도 있는편이라 넣은 다음 젓가락으로 저어줘야 합니다.
동치미 육수와 양지육수를 함께 사용한 제품이라
물냉면 육수가 아주 개운하고 시원합니다.
동치미 육수의 새콤한 맛이 양지육수와 만나 중화된 느낌이라 새콤한 느낌이 약해져서 개인적으로 더 마음에 듭니다.
구수하고 맑은 육수를 냉동실에 넣어서 사용하시면 아주 좋습니다.
면의 식감도 쫄깃쫄깃하면서 제품 설명에도 설명되어있듯이
초고압면이라 면에서 전분기가 밖으로 새어나오지 않아 국물이 맑게 유지됩니다.
함께 들어있는 겨자소스는 꼭 다 넣어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는 겨자소스를 많이 좋아하지는 않는데 물냉면에 들어있는 겨자소스를 꼭 다 넣어 먹고 있습니다. 희석된 겨자라서 맛이 강하지 않고 냉면의 맛을 좋게 해주기 때문에 가능하면 꼭 다 넣어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