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오뚜기 코다리 회냉면 594g 입니다.
여름철 별미인 냉면 특수를 노리고 새롭게 출시한 신상 냉면제품입니다.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를 위해 함흥냉면의 면발을 사용한 비빔냉면에 코다리회와 무절임을 추가한 제품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쫄깃쫄깃한 코다리회와 함흥비빔냉면의 조합이 아주 맛있는 회냉면입니다.
오뚜기 코다리 회냉면 594g 제품의 가격대는 온라인 최저가로는 배송비 미포함으로 5000원내외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오프라인 마트라면 6000원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실제로 먹어보면 이 제품의 별미는 역시 코다리회무침입니다.
개인적으로 회냉면으로 먹어도 좋지만 그냥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을정도로 품질이 좋았습니다.
오뚜기 코다리 회냉면 594g 제품의 2인분 기준 칼로리는 1340kcal 입니다.
오뚜기 코다리 회냉면 594g 만드는 방법입니다.
방법 자체는 간단합니다.
면 끓이고 차가운 물에 헹궈낸 다음 비빔장 넣고 고명추가해서 드시면 됩니다.
오뚜기 코다리 회냉면 594g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밀가루와 메밀가루를 사용한 냉면사리와 물엿, 고추장, 양념다대기, 마늘, 양파, 무, 발효식초, 고춧가루, 향미증진제, 사과산, 합성향료등을 넣은 비빔장, 러시아산 명태회무침, 국산무로 만든 냉면무입니다.
오뚜기 코다리 회냉면 594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인분 기준 칼로리는 670kcal이며 나트륨 함량은 1330mg, 탄수화물 140g, 당류 31g, 지방 4.1g, 단백질 18g 입니다.
일반 냉면 제품들이 거의 대부분 냉장보관 제품들인것처럼 이 제품도 냉장보관 제품입니다.
유통기한은 신제품인점을 고려하면 대략 40~50일정도 될거 같습니다.
오뚜기 코다리 회냉면 594g 제품 구성은 면과 비빔장, 코다리회무침, 참기름, 무절임으로 구성이 일반 비빔냉면에 비해 상당히 화려한 수준입니다.
면의 색상이 벍은 회색빛이 돌고 상당히 잘 풀어집니다.
원래 떡면처럼 뭉쳐있어서 잘 풀어줘야지 하면서 풀었는데 살짝 손에 쥐고 흔들어도 스르륵 풀릴정도로 면이 엉키지 않고 잘 풀렸습니다.
압축포장되어 있을때는 몰랐는데 코다리회무침 양이 제법 되니다.
대략 큰 조각 4개에 작은 조각 1개정도되는데 1인분치고는 나름 풍성한 양입니다.
역시 냉면은 면을 끓이면 이렇게 하얀 거품이 올라옵니다.
이런 하얀 거품이 올라오는 면들은 나중에 잘 헹궈줘야 면의 식감이 살아납니다.
기존에 먹었던 면과는 살짝 다르게 밝은 회색빛입니다.
일단 고명구성이 다른 제품에 비해 풍성해서 먹을게 많습니다.
특히 코다리회무침은 그냥 밥반찬으로 먹어도 될 정도로 상당히 맛이 좋습니다.
살짝 매콤한 양념에 코다리이지만 약간 불렸는지 식감이 부드럽습니다.
부드러우면서도 쫄깃한 식감의 코다리회무침.
이 제품의 핵심이자 신의 한수인듯 합니다.
비빔냉면만 놓고보면 함흥비빔냉면의 구성을 잘 맞춘 보통의 비빔냉면과 비슷한데
여기에 무절임과 코다리회무침이 들어가니 확연하게 다른 회냉면으로 바뀌는 느낌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맛집으로 소문난 가게를 제외한다면 일반 가게에서 파는 회냉면보다 더 맛있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