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을 할 때 빔 프로젝터를 이용해 영상을 보곤 합니다.
보통은 타프나 텐트 한쪽 면을 사용할 경우가 많은데 아무래도 스크린이 아니기 때문에 흐릿한 영상을 볼 수밖에 없죠.
그래서 조금 더 선명한 영상을 시청하고자 휴대용 스크린을 챙겨 캠핑을 다녀봤습니다.
바로 윤씨네 이동형 크로스 텐션 빔 스크린(현재 최저가 39,400원)이라는 제품을 가지고 말이죠.
이 제품은 4 대 3 비율의 60인치 스크린입니다.
스크린 전용 원단을 사용한 백색 스크린으로 양쪽에 족자봉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윤씨네 이동형 크로스 텐션 빔 스크린은 크로스 텐션 큐브를 사용해 고정하는 방식인데요.
텐션을 줘서 단단히 고정을 하기 때문에 스크린이 울거나 하지 않습니다.
삼각대에 고정해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전용 제품이나 기존 카메라 삼각대를 활용할 수도 있고요.
크로스 텐션 큐브는 벽에 못을 설치 후 거치할 수도 있지만 이렇게 삼각대에 고정해 야외에서 이동형으로 사용할 때 더 편리한 방식이 아닐까 싶은데요.
족자봉의 거리에 폴대를 걸기만 하면 되는 방식으로 쉽게 사용할 수도 있고요.
단, 처음 사용 시 족자봉에 폴대를 거는 게 생각보다 어렵다고 느낄 수 있는데 족자봉의 고리 위치를 잘 조절한 후 폴대를 하나씩 연결하여 조립하시는 게 좋습니다.
윤씨네 이동형 크로스 텐션 빔 스크린의 게인은 1.0이며 시야각은 160도입니다.
권장 프로젝터는 DLP와 LCD 방식의 제품이며 세척이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60인치 제품까지는 사진처럼 족자봉이 달려 있으며 80인치와 100인치 스크린은 아일렛 방식으로 되어 있네요.
스크린과 폴대, 큐브, 그리고 가방까지 기본 구성품으로 되어 있어 편하게 넣어 휴대하고 다닐 수 있는데요.
아무래도 캠핑을 하면서 사용하려면 편리한 휴대성과 부담 없이 사용 가능한 가성비가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기존에 사용하는 삼각대만 있으면 특별히 추가 구성 없이 구매해 사용이 가능합니다.
저 같은 경우 DSLR 카메라에 사용하던 삼각대가 있어서 추가 구매 없이 기존 제품을 사용했습니다.
단, 스크린의 사이즈가 크다 보니 바람이 많이 부는 날에는 흔들리거나 넘어질 수 있는데요.
삼각대 아랫부분을 묶어 팩으로 박아 안전하게 고정시킨 후 사용했습니다.
60인치 스크린이 바람에 흔들리는 걸 보면 그 이상의 사이즈 제품을 사용할 경우 무조건 스탠드를 안전하게 고정시키는 게 중요할 거 같네요.
윤씨네 이동형 크로스 텐션 빔 스크린은 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면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캠핑용 빔 스크린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야외에서 사용하는 것은 물론, 실내에서도 충분히 활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편하게 사용한 후 보관할 수 있는 제품으로도 딱입니다.
크로스 텐션 큐브와 폴대로 장력을 줘서 우는 곳 없이 평평하게 당겨 빔 프로젝터의 영상을 깔끔하게 시청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고요.
적당한 가격대의 빔 스크린을 찾는 분들에게 괜찮은 선택지가 될 수 있는 휴대용 제품이 아닐까 싶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