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더블롱(현재 최저가 16,700원) 입니다.
제품자체는 일반 롤타입 화장지 제품들과 비슷하지만 아주 특이한 특징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제품이름에 나와있는 [더블 롱]이란 표현인데 왜 이런 이름이 붙어 있는지는 나중에 다시 설명드리겠습니다.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더블롱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2만원내외입니다.
일부 유료구독서비스를 사용하는 분들은 좀 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으로 구매가 가능한 가격대는 배송비제외하고 2만원초반대입니다.
저는 오프라인 대형마트에서 23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오프라인이나 온라인이나 비슷한 가격대로 판매하고 있는데 일단 비슷한 가격대의 롤화장지와 비교하면 가격대가 약간 높은 제품입니다. 물론 화장지 제품들은 가격대가 높아지면 그만큼 품질이 좋아지는 특징이 있으니 이런 부분은 개인이 선택해야할 부분같습니다.
제품 포장지에 더블 롱 이란 이름이 붙이 이유가 설명되어 있습니다.
바로 화장지 한 칸의 길이가 일반 화장지에 비해 1.8배 긴타입입니다.
에어큐션 엠보싱을적용해 손에서 느껴지는 감촉이 폭신폭신합니다.
제조 일자가 표기되어 있는데 제조된지 한달정도 된 새제품입니다.
무향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아쉽지만 약한 아쿠아 샤워향입니다.
개인적으로 무향을 좋아하지만 향이 은은한편이라 크게 무리없이 사용중입니다.
당연히 무형광에 천연펄프 100% 제품입니다.
에어큐션 엠보싱 방식이라 도톰한 두께와 함께 폭신폭신한 촉감입니다.
100% 천연펄프의 비중이 99%입니다. 추가 원료로 합지용풀과 색소가 들어갑니다.
단면을 보면 덜 단단하게 감긴것처럼 보이는것은 이유가 있습니다.
에어쿠션 엠보싱 타입의 제품이라 단단하게 감아도 폭신폭신한 타입이라 단면에서는 사진처럼 약간 헐겁게 감긴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한 롤의 무게는 125g 입니다. 수프림 제품이 135g내외인점을 생각하면 고급형 제품에 비해서는 무게가 5~7%정도 차이가 납니다.
윗쪽이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더블롱 화장지 한칸이며 아래쪽이 일반 화장지 한칸입니다.
확실히 1.8배 길이가 길게 되어 있습니다.
일반 화장지는 한칸이 대략 11cm 정도 되는데 크리넥스 울트라클린 더블롱 제품은 한칸이 20cm 정도 됩니다.
에어쿠션 엠보싱 타입이라 그런지 엠보싱 무늬가 상당히 굵고 깊게 되어 있습니다.
3겹 제품답게 3겹으로 분리가 됩니다. 물론 그냥 놔눠도 분리가 되는건 아니지만 단면을 살짝 손으로 잡아당기면 겹분리는 쉽게 되는편입니다.
일단 화장지 겉면의 촉감은 부드러운 단계로 보면 아주 부드러운 편은 아닙니다.
상/중/하로 분류한다면 중간단계 수준정도입니다.
대신 이 제품은 에어쿠션 엠보싱 타입제품이라 화장지를 서로 겹친 상태에서 눌러보면 폭신폭신한 촉감이 강합니다. 그래서 여러겹으로 겹치면 한겹을 만질때보다 훨씬 더 부드럽게 느껴집니다. 더블롱 제품답게 한칸이 길기 때문에 화장실용으로 사용하기에 적당합니다.
보통 화장실용으로 적어도 한칸이 아니라 여러칸을 잘라 낸다음 겹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기때문에 차라리 한칸의 길이를 길게 만들면 그만큼 이음새가 적어지기때문에 먼지도 덜하고 사용하기에도 편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