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혼자 먹기에 적당한
아워홈 국물취향 고려 반계탕 600g(현재 최저가 4,560원) 입니다.
보통 반계탕 제품은 400~600g정도의 양이며 한마리를 모두 사용한 한마리 삼계탕 제품들은 600~1000g정도입니다. 그중에서 아워홈 국물취향 고려 반계탕 600g 제품은 반계탕 제품치고는 양이 넉넉한 편이라 닭고기와 찹쌀을 건져 먹은 다음 국물에 밥말아 먹기에 충분합니다.
아워홈 국물취향 고려 반계탕 60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5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무게를 고려할때 일반 삼계탕 제품들과 비교해봐도 가격대는 괜찮은 수준입니다.
국내산 닭과 수삼, 찹쌀을 사용하였고 중숙 공정을 적용해 닭고기 맛을 담백하게 유지했다고합니다.
아워홈 국물취향 고려 반계탕 600g 한봉지 기준으로 칼로리는 325kcal 이며 국물양이 많아서 1인분치고는 넉넉한 편입니다.
반계탕이라 닭의 비중이 26.7%로 낮은편입니다.
아워홈 국물취향 고려 반계탕 6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정제수, 국내산 닭고기, 찹살, 수삼, 정제소금, 삼계탕엑기스를 사용하며 마늘은 중국산입니다.
가격대가 아무래도 저렴한 제품이라 마늘은 중국산을 사용한거 같습니다.
멸균 및 실온보관 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상당히 긴편입니다.
구매일 기준 유통기한은 대략 2년입니다.
조리방법은 중탕, 전자레인지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전자레인지 조리를 선택했습니다.
아워홈 국물취향 고려 반계탕 60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칼로리는 325kcal 이며 나트륨 1280mg 탄수화물 6g 당류 2.1g미만 지방 13.2g 단백질 45g 입니다.
반계탕이라 닭고기가 국물에 잘김정도입니다.
국물양이 넉넉한 편이라 밥말아 드시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일단 닭고기 식감은 예상과 달리 아주 탄탄합니다.
닭가슴살은 약간의 퍽퍽함이 느껴질정도이며
부드러운 닭다리살도 무른 식감이 아니라 씹는 식감이 그대로 살아있을정도입니다.
전체적으로 닭고기 식감은 부드럽다기보다는 단단한 식감입니다.
다른 부위에서는 그런 느낌이 없는데 닭다리살은 약간 비릿한 느낌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해서 먹은 제품만 그런건지 모르지만 부위마다 약간 맛의 차이가 느껴집니다.
대신 국물맛은 개인적으로 상당히 맘에 들었습니다.
개운하고 담백하고 간이 적당해서 밥을 말아먹기 딱 좋습니다.
반계탕이라 닭의 비중이 26%수준으로 적은편이라 닭고기 양 자체가 많지는 않습니다.
함께 들어있는 찹쌀밥을 먹어도 약간 모자란 느낌인데 국물이 아주 넉넉하게 들어있고 맛이 좋아서 밥을 말아 드시면 1인분 기준으로 충분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