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일반적으로 많이 판매하는 방수밴드와는 조금 다른 방수밴드를 하나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바로 에버레이드(주) 헬스메이트 디럭스 방수 밴드 입니다.
에버레이드(주) 헬스메이트 디럭스 방수 밴드 제품이 독특한 이유는 보통 약국이나 마트에서 판매하는 방수밴드처럼 겉면의 보호필름을 떼어내고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일반 밴드처럼 부착포자체가 방수재질인 제품입니다.
에버레이드(주) 헬스메이트 디럭스 방수 밴드 제품의 가격대는 12매세트 하나당 2000원내외입니다. 효과가 좋아서 그런지 가격대가 약간이지만 일반 밴드보다 좀 더 비싼편입니다.
사이즈는 원사이즈 구성으로 76mm X 25mm 입니다.
일반 표준형 밴드 제품보다 약간 더 너비가 넓은편입니다.
아무래도 방수밴드 특성상 거즈부위 양쪽이 너무 좁으면 물이 샐수 있기때문에 너비가 좀 더 넓게 만들어져있습니다.
효과가 좋아서 구매해놓고 계속 사용하다보니 벌써 사용기한이 다 되어 가고 있습니다.
이미 거의다 사용해서 조금밖에 안 남은 상태입니다.
일단 유통기한은 기본 2년입니다. 제가 구매했을때는 이미 사용기한이 1년이 안 남은 상태라서 사용기한이 금방 지나간거 같습니다.
에버레이드(주) 헬스메이트 디럭스 방수 밴드 제품의 전성분을 살펴보면 부직포, 폴리에틸렌망, 벤잘코늄염화물, 폴리우레탄필름입니다.
부착포의 재질이 물의 통과는 막아주며 땀과 공기는 통과시키는 신소재라고 합니다.
주기적으로 주사를 맞고나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이미 많이 사용한 상태입니다.
특히 주사를 맞고 난 다음 상처보호를 하며 샤워를 할때 주로 사용하고 있는데 다른 제품에 비해서 방수효과가 좋기때문입니다.
윗 부분의 모양만 보시더라도 일반 방수밴드 제품들과는 다른점이 보이실겁니다.
보통 방수밴드 제품들은 방수막을 얇게 만들기때문에 보호필름이 아래/위 2중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래쪽 필름을 떼어낸다음 상처에 붙이고 위에 있는 보호 필름을 벗기면 됩니다.
하지만 에버레이드(주) 헬스메이트 디럭스 방수 밴드 제품은 일반 밴드 제품들 처럼 보호필름이 아래쪽에만 있습니다.
윗부분이 모두 방수필름입니다.
부착하고 나면 처음에는 상당히 견고하게 부착이 됩니다.
참고로 한번 떼어낸 다음 다시 부착하면 거의 붙지 않습니다.
따라서 가능하면 붙일 위치를 잘 선택해서 한번에 붙이시는게 좋습니다.
다른 방수밴드 제품에 비해서
기본적으로 부착성능과 방수효과가 상당히 좋습니다.
밴드 윗 부분에 보호 필름을 사용하지 않고 두꺼운 방수층을 그대로 사용하는 제품이라 상처에 붙이고 난 다음 장시간 물이 닿아도 떨어지거나 물이 새지 않습니다.
그래서 주기적으로 주사를 맞은날 샤워를 해야할 경우 사용하고 있는데 30~1시간정도 물이 닿아도 전혀 문제가 없으며 샤워를 하고 나서도 부착효과가 줄어들지 않아 장시간 그대로 유지가 됩니다. 특히 관절부위나 살이 많은 부위처럼 신축성을 요하는 부위에도 잘 떨어지지 않고 잘 붙어 있습니다.
대신 처음에 붙일때 신중하게 정확한 위치에 부착하는게 좋습니다.
한번 붙이고 난 다음에 떼어내면 접착력이 급격하게 내려가면서 잘 안 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