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목우촌에서 출시한
목우촌 안심삼계탕 850g(현재 최저가 5,710원) 입니다.
보통 삼계탕 제품들이 자신들만의 장점을 강조하기 위한 포장 및 제품 설명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특이하게 그런 문구들이 특별히 보이지 않습니다. 그냥 한국 전통 보양식으로만 설명되고 있어서 가성비를 노린 제품인듯 합니다.
목우촌 안심삼계탕 850g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6000원 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보통 이정도 가격대라면 반계탕이나 브랜드 인지도가 낮은 회사의 한마리 삼계탕정도인데 나름 인지도 있는 브랜드치고는 가격대는 저렴한편입니다.
목우촌 안심삼계탕 850g 제품은 제품 이른이 [안심]이란 표현을 사용했는데 제품의 맛을 강조한 그런 표현이 아니라 아마 국내산 재료를들 사용했다는 의미정도라고 보여집니다.
목우촌 안심삼계탕 850g 한봉지에는 닭고기 비중이 47%이며 인삼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목우촌 안심삼계탕 850g 한팩당 칼로리는 682kcal 입니다.
삼계탕이 고단백 재료인 닭고기를 사용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닭껍질처럼 지방 부위도 모두 사용하다보니 전체적으로 칼로리가 낮은편은 아닙니다.
목우촌 안심삼계탕 850g 원재료를 살펴보면 국내산 닭고기, 정제수, 엄나무육수, 찹살, 인삼, 대추, 마늘, 정제소금 향미증진제를 사용합니다.
이정도면 완전 100% 국내산 원재료를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목우촌 안심삼계탕 85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칼로리는 682kcal 이며 나트륨 1150mg 탄수화물 35g 당류 1g 지방 26g 단백질 77g 입니다.
조리방법은 중탕조리와 전자레인지 조리 및 직접 조리 모두 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는 중탕이나 전자레인지가 아니라 냄비에 넣고 직접 데워먹기로 했습니다.
맛 자체는 약간 심심한편입니다. 영양정보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한팩당 나트륨 함량이 1150mg으로 다른 삼계탕 제품들에 비해서 확실히 적은양입니다.
마치 집에서 부모님이 건강하게 끓여주신 닭백숙처럼 심심한간에 기본기를 지켜 만든 제품같다는 생각입니다.
상온제품이지만 닭고기의 형태가 그나마 잘 유지되 되어서 찹살이 풀려 국물이 탁해지거나 하는 단점은 없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삼계탕 제품들은 닭고기를 익히는 시간대를 잘 유지해서 그런지 닭고기 식감이 대체로 살아있습니다. 물론 이런 식감이라면 닭가슴살은 아무래도 좀 퍽퍽할수밖에 없습니다. 대체로 닭가슴살을 포함해서 닭다리살도 모두 식감이 살아있는편입니다.
국물은 아무래도 심심한 간이라서 닭고기 안의 찹쌀밥을 먹을때는 특별히 간을 하지 않아도 되었지만 추가로 밥을 말아 드시려면 약간의 추가 간이 필요하거나 후추를 넣어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소금을 넣지 않아도 후추정도만 추가해도 약간 짠맛이 강하게 느껴지기때문입니다.
담백한 삼계탕을 원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