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씨네트워크 갤럭시Z 폴드4 에어 쉴드 투명 범퍼 케이스
스마트폰을 새롭게 구매하면 자연스럽게 케이스를 구매하게 되네요.
그것도 여러 제품을 동시에 구매하게 되는데 투명 케이스부터 디자인이 들어간 케이스, 아머케이스 등 다양한 종류로 구매합니다.
최대한 스마트폰의 디자인이 외부로 보일 수 있으면서도 두께가 두꺼워지지 않아 휴대하기 편리한 케이스를 선호하는 편인데요.
가장 무난하면서도 기본이 되는 투명 케이스는 꼭 구매를 하네요.
그렇게 구매하게 된 디씨네트워크 갤럭시Z 폴드4 에어 쉴드 투명 범퍼 케이스입니다.
DC NETWORK는 스마트폰에 관련된 다양한 액세서리를 판매하는 회사인데요.
폴드4가 출시하자마자 이렇게 전용 케이스를 제작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본연의 디자인을 해치지 않으며 변색에 강한 PC 소재를 활용해 깨끗하면서도 튼튼하게 기기를 보호해 준다고 하네요.
아무래도 갤럭시Z 폴드4는 접히는 폴더블 스마트폰이라 전후 별도로 케이스를 장착해 줘야 합니다.
특히 이번 폴드4의 경우 전면의 베젤이 매우 얇은 편이라 그만큼 케이스의 두께도 상당히 얇게 되어 있습니다.
뒷면은 두꺼운 PC 소재로 되어 있으며 보호 필름이 붙어 있는 상태로 출고가 됩니다.
그리고 옆면은 TPU 소재를 사용해 부드러우면서도 단단하게 갤럭시Z 폴드4를 보호해 줍니다.
4면의 모서리에는 범퍼 디자인을 적용해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디씨네트워크 에어 쉴드 투명 범퍼 케이스는 갤럭시Z 폴드4와 꼭 맞는 디자인으로 케이스를 장착해도 이질감 없이 잘 어울리는 핏을 유지해 줍니다.
두께가 얇고 핏 감도 유지해 주기 때문에 케이스를 장착한 상태에서도 불편함이 없는 그립감을 제공해 주고요.
마이크와 스피커, 볼륨 버튼, 전원 버튼의 위치도 정교하고 디테일하게 설계했으며 스마트폰을 보호하는 역할은 물론, 최대한 기능을 방해하지 않도록 신경 썼다고 하네요.
그럼 이제 갤럭시Z 폴드4에 디씨네트워크 에어 쉴드 투명 범퍼 케이스를 장착해 보겠습니다.
앞뒤로 나눠진 케이스라고 하지만 기존 스마트폰에 케이스를 장착하는 방식과 동일한 형태로 장착하면 됩니다.
갤럭시Z 폴드4에 케이스를 장착한 모습입니다.
아직 후면의 보호 필름을 제거하지 않고 부착한 상태인 점은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폴드4의 전면 베젤이 얇기 때문에 몇몇 케이스들이 양면테이프로 얇은 부분을 부착하는 방식으로 되어 있는데 이 제품은 따로 테이프를 부착하거나 하진 않습니다.
대신 그만큼 얇은 두께의 부분(정면에서 왼쪽)이 손가락으로 밀면 쉽게 밀리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슬림한 디자인의 케이스라 폴드4 두께가 크게 늘어나거나 하지 않습니다.
모서리의 범퍼는 스마트폰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더 튀어나와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손으로 잡았을 때 거치적거릴 정도의 높이는 아닙니다.
스피커의 위치나 충전 어댑터, 버튼 등 전체적으로 위치도 잘 맞고 버튼도 잘 눌러지네요.
아무래도 폴드4의 힌지 부분은 외부로 노출이 되기 때문에 케이스를 장착하더라도 온전히 보호를 하진 못합니다.
그래도 전면은 스크린 액정보다 1.2mm 더 높으며 후면은 카메라 렌즈보다 1.5mm 더 높기 때문에 바닥에 놓거나 할 때 최대한 기기가 직접 닿는 걸 방지해 주긴 합니다.
그래도 아쉬운 점은 이번 갤럭시Z 폴드4의 카메라가 생각 보다 많이 튀어나와있기 때문에 어떻게 내려놓냐에 따라 닿을 수 있어 이 부분은 아쉽긴 합니다.
이렇게 디씨네트워크 갤럭시Z 폴드4 에어 쉴드 투명 범퍼 케이스에 대해 살펴봤는데요.
슬림 하고 가벼운 투명 케이스로 부담 없이 구매해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무선 충전도 원활하게 가능하며 폴드4의 디자인을 방해하지 않는 슬림한 두께와 무게감, 그리고 거슬리지 않는 핏 감이 괜찮았습니다.
다소 몇몇 부분에서 아쉬운 점도 있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오히려 가격 대비 괜찮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도 후면의 카메라 부분은 바닥에 내려놓을 때 닿을 수 있으니 주의할 필요는 있습니다.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가성비 투명 케이스를 구매하고자 한다면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을 거 같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