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동서식품 맥심 카누 민트초코 라떼 8T(현재 최저가 2,860원) 입니다.
근래에 민트의 인기가 다소 식어가고 있지만 한때 엄청난 열풍이 있어서 인지 여전히 민트 관련 제품들이 다양하게 출시/판매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민트 관련 제품은 호불호가 분명해보입니다.
확고한 불호가 항상 존재하는 제품인만큼 과연 어떤 맛일지 기대가 됩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민트초코 라떼 8T 제품은 출시한지 대략 1년정도 지난 제품인데 출시초기 가격대는 8T 기준 5000원내외였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가격대가 많이 낮아져서 다나와 검색가 배송비 미포함 3000원이내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민트초코 라떼 8T 제품은 8개의 스틱 구성으로 스틱 하나의 중량이 17.3g 입니다. 일반 믹스커피제품보다 50%이상 더 많은 양입니다. 스틱 하나에는 커피 4.62%에 무지방농축우유 5.46%, 페퍼민트추출분말 0.03%가 들어갑니다.
부드럽고 가볍게 즐길수 있는 제품이라 제조사에서도 맛의 표현을 미디엄으로 표기해놓고 있습니다.
물의 적당량은 스틱 하나에 100ml 입니다.
가격대가 믹스커피에 비해 높은 수준이라 그런지 원두커피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커피추출액만 사용하는게 아니라 원두를 미세하게 갈아 넣어 맛과 향을 늘리는 방식입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민트초코 라떼 8T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당 80kcal이며 나트륨 24mg 탄수화물 13g 당류 9.1g 지방 2.9g 단백질 0.5g 입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민트초코블렌드, 라떼크리머, 커피입니다.
커피원두는 콜롬비아, 콰테말라, 에티오피아산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지컷 방식으로 쉽게 개봉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루 색상이 약간 어두운편인데 아마 커피추출액을 고체화 시킨 덩어리 말고 원두 가루를 미세하게갈아 넣어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상인거 같습니다.
확실히 민트 제품들은 향에서부터 남다른거 같습니다.
특유의 민트향이 확 풍겨올라와서 이 제품은 민트 제품임을 확실하게 알려줍니다.
그냥 먼곳에서 냄새만 맡아도 알거 같습니다.
맛은... 딱 그대로 표현하자면 옛날치약넣은 핫초코맛입니다.
하나의 보탬도 없이 딱 그런맛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다양한 민트 제품들을 먹어봤고 민트를 찾아서 먹는 주의는 아니지만 딱히 민트맛을 꺼리지는 않는편입니다.
어느정도 중도의 입맛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런 제 입맛으로 평가를 한다면 동서식품 맥심 카누 민트초코 라떼 제품역시
딱히 찾아서 먹고 싶은 그런 제품은 아닌거 같습니다. 그냥 어쩌다 기분전환으로 한잔 정도 먹으면 괜찮지만 다시 찾아서 먹고 싶은 생각은 안들거 같습니다.
민트를 너무 좋아하는 분
그리고 치약맛 핫초코를 드시고 싶은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