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떼 10T(현재 최저가 3,290원) 입니다. 일반 믹스커피 제품보다 우유함량을 늘려 부드러운 맛과 향을 강조한 제품입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떼 10T 제품의 가격대는 10T 기준 배송비 미포함 3000원중반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풍성한 우유맛을 기반으로 하는 기초제품이라 가격대가 높은편은 아닙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떼 10T 제품은 10개의 스틱 구성으로 스틱 하나의 중량이 13.5g 입니다. 일반 믹스커피제품보다 30%이상 더 많은 양입니다. 스틱 하나에는 커피 7.77%에 무지방농축우유 14.57%가 들어갑니다. 오리지널 제품이라 농축우유 함량이 높은편입니다.
부드럽고 가볍게 즐길수 있는 제품이라 제조사에서도 맛의 표현을 미디엄으로 표기해놓고 있습니다.
물의 적당량은 스틱 하나에 100ml 입니다. 오리지널 제품이라 물의 양은 가급적 지키는게 좋습니다. 물의 양이 달라지면 다소 맛의 변화가 좀 있습니다.
가격대가 믹스커피에 비해 높은 수준이라 그런지 원두커피와 비슷한 방식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떼 10T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스틱 하나당 66kcal이며 나트륨 35mg 탄수화물 8g 당류 4.9g 지방 3.2g 단백질 1.2g 입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떼 10T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라떼크리머, 커피입니다.
커피원두는 콜롬비아, 콰테말라, 에티오피아산을 혼합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서식품 맥심 카누 라떼 10T 제품의 유통기한은 1년입니다.
이지컷 방식으로 쉽게 개봉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가루 색상이 약간 어두운편인데 아마 커피추출액을 고체화 시킨 덩어리 말고 원두 가루를 미세하게갈아 넣어 전체적으로 어두운 색상인거 같습니다.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당함량이 4.9g으로 낮은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당함량에 비해 맛에서는 단맛이 아주 약하게 느껴집니다.
처음에는 오리지널 제품이라 맛을 보고 당이 거의 없을줄 알았는데 의외로 당함량이 높은것을 보고나서는 왜 단맛이 약한지 약간 의문이 갔습니다.
아마도 단맛을 내는 당류가 아닌 다른 성분에 포함된 당함량이라 그런듯 합니다.
일단 오리지널 제품답게 풍성하고 부드러운 우유맛입니다.
에스프레소로 뽑은 추출액에 맛있는 우유를 넣은 조합 그대로의 맛입니다.
단맛은 덜하고 풍성한 크리머의 향과 맛을 원하는 분들에게 적당한 제품같습니다.
참고로 약간의 시럽을 넣어 드시면 웬만한 커피전문점 커피와 견줘도 될만큼 맛있는 라떼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