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유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크리넥스 마이비데 클린케어 번들팩 캡 46매 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46매 4개 세트 구성 제품이며 다나와 검색가로는 10000원내외이며 오프라인 대형마트 기준으로는 다소 높은 14000~150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온라인 가격대와 오프라인 가겨대 차이가 큰 제품이라 자주 구매하신다면 다나와 최저가 검색을 통해 온라인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크리넥스 제품들중 최근에 출시한 제품 브랜드중에 [클린케어] 시리즈가 많은거 같습니다.
롤화장지 제품부터 물티슈, 마이비데 시리즈가지 클린케어 시리즈 제품들이 대서 신제품으로 출시된거 같습니다.
화장실 전용 제품인만큼 당연히 플라스틱 프리 원단이며 생분해가 가능한 물티슈입니다.
물티슈 제품들은 티슈에 물이 포함되어 있어서 티슈의 강도가 약하면 물에 불어 쉽게 찢어지거나 분해되는 문제가 있습니다. 따라서 저가형 물티슈 제품들은 펄프가 아니라 플라스틱을 원재료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당연히 화장실용이라면 이런 제품들은 문제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마이비데 클린케어 리필형 46매 제품은 플라스틱 프리 원단이라 이런 문제점이 전혀 없습니다.
클린케어 제품답게 클린쿠션 엠보싱을 적용해 촉감이 부드럽습니다.
원단 자체가 플라스틱 프리 타입이 생분해성원단이라 환경적인 측면에서는 꽤 추천드릴만한 제품같습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크리넥스 마이비데 클린케어 번들팩 캡 46매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캡형 제품이라 캡 안쪽에 사용(개봉)시기를 적을 수 있는 스티커로 밀봉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일단 캡을 열고 개봉하고나면 유통기한 상관없이 될 수 있으면 한달이내에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46매 제품이지만 원단의 두께가 두꺼운 폭신 폭신한 타입이라 한팩당 무게가 저가형 물티슈 80~100매 제품과 비슷할 정도로 제법 무거운 편입니다.
전체적으로 물결무늬 모양과 함께 중간에는 크리넥스 회사명이 보입니다.
유한킴벌리 크리넥스 크리넥스 마이비데 클린케어 번들팩 캡 46매 제품의 장당 크기는 가로 20cm 세로 12.5cm 입니다. 한장으로는 약간 작은 크기입니다. 아무래도 물티슈 제품 특성상 원단이 약해지는것을 고려해서 작게 만든거 같습니다.
플라스틱 프리 원단이라 잡아당기는 장력에 어느정도 버티기는 하지만 일정 크기 이상의 힘을 가하면 일반 종이처럼 찢어집니다.
화장지처럼 물에 넣는다고 바로 물을 흡수해서 쉽게 풀어지는건 아닙니다.
아무래도 물티슈 제품이라 일반 화장지보다는 확실히 좀 더 물에 강한편입니다.
대신 장시간 물에 담궈진 상태가되면 점점 풀어지는 현상이 발생하고 시간이 더 지나면 일반 화장지 수준으로 풀어지기는 합니다.
일반 플라스틱 원료를 사용하는 물티슈 제품과 달리 화장실 변기 막힘 증상은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클린엠보싱 적용으로 겉면의 촉감이 상당히 부드러운편입니다.
자극에 민감한 분들이 사용해도 될만큼 충분히 부드럽습니다.
처음 사용 강도도 높은편이라 쉽게 찢어지지는 않습니다.
다만 플라스틱 원료가 들어가지 않은 제품이라 어느정도 강한 힘을 주면 찢어지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