점점 기온도 내려가는 추세라서 요런 시기에 마시기 좋은 차 종류중 하나가 바로 쌍화차입니다.
당연히 아이들 입맛에는 어울리지 않겠지만 부모님세대의 어른신들이라면 꽤 좋아하실 제품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담터 쌍화차 플러스(15T기준, 현재 최저가 2,600원) 입니다.
담터 제품은 다양한 곡물차 제품들로 유명하고 대체로 맛에서 호불호가 없는편이라서 애용하는 제품입니다.
담터 쌍화차 플러스 한포당 쌍화농축액분말 4.4%, 아몬드 4%, 호두 2%, 건조대추 2%가 들어갑니다. 원래는 땅콩이나 잣이 들어가겠지만 원재료 원가가 높아서 그런지 대용품으로 아몬드가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담터 쌍화차 플러스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설탕, 덱스트린, 쌍화농축액분말, 아몬드, 호두, 건조대추, 감자전분가공품, 혼합제제, 정제소금이 들어갑니다. 원재료 원가를 고려해서 일부 재료는 외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땅콩과 잣 대용품으로 미국산 아몬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담터 쌍화차 플러스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포당 61kcal 이며 나트륨 25mg, 탄수화물 14g, 당류 10g, 지방 0.5g, 단백질 0g 입니다.
담터 쌍화차 플러스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쌍화농축액분말이 들어가서 고운 가루 사이로 검은빛의 가루가 보입니다.
그리고 대추, 호두, 아몬드 건더기가 제법 풍성하게 들어간게 보입니다.
처음 물에 담터 쌍화차 플러스를 타면 잘 알려진 한약 향이 확 풍겨올라옵니다.
은근히 한약맛이 강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과 달리
약간 묵직한 쌍화차 느낌을 잘 살려주고 있습니다.
단맛이 강한편이고 한약향은 강하지만 쓴맛은 약한편이라 개인마다 호불호가 적을거 같은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건 건더기가 상당히 풍성하다는점입니다.
미국산 아몬드를 사용하기는 했지만 아몬드, 호두, 대추 건더기의 씹히는 맛이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