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
요즘 고양이 말고도 우리집 식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바로 물고기, 관상어들인데요.
어려서부터 고양이를 키우며 동물에 대한 관심이 많은 아이다 보니 자연스럽게 여러 동물들에게 거리낌 없이 다가갑니다.
그렇게 시작해 물고기만 해도 벌써 여러 마리가 되었네요.
그래도 큰 종류의 물고기를 키우는 건 아니기 때문에 관리하는 게 크게 어렵진 않은데 매번 물 관리하는 것도 상당한 노력이 필요하더라고요.
그래서 조금이라도 더 편하면서도 깨끗하게 물을 관리하기 위해 여과기를 하나 구매했습니다.
바로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 제품입니다.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은 작은 크기의 어항에 사용하기 적합한 걸이식 여과기입니다.
USB 타입으로 되어 있으며 3중 필터가 있어 어항 속 물을 순환시키면서 여과력을 높여줍니다.
그리고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은 수류 세기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물고기를 키우는 경우 레버를 조절해 수류의 세기를 약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은 기본적으로 작은 어항에 사용하기 위한 제품이라 크기가 작기 때문에 수류가 엄청 세거나 하진 않지만 조절이 가능한 제품을 사용하는데 조금 더 안전하기도 하며 편리합니다.
그리고 입수구에는 치어들이 빨려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스펀지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총 2개가 들어 있기 때문에 사용하다 교체도 가능하고요.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의 크기가 7x14.5x3cm밖에 되지 않기 때문에 큰 어항에 사용할 경우 효과가 없을 수 있지만 작은 물고기 몇 마리만 키우는 경우에는 충분히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어항 속 물이 순환이 되어야 깨끗함을 유지할 수 있으며 수류로 인해 자연스럽게 물속에 공기가 발생해 물고기들이 숨을 쉬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으니까요.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을 처음 사용할 때는 반드시 뚜껑을 열고 내부에 물을 채운 후 사용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물이 순환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여과기 내부로 물이 차기 전까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으니까요.
장시간 사용하다가 물의 흐름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에는 내부의 필터를 청소해 주면 다시금 여과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제품 상단의 다이얼을 조절해 수류의 세기를 컨트롤할 수 있으니 여과기를 설치한 상태에서 관찰하면서 조절해 줘야 합니다.
처음 사용 시 물고기들이 떨어지는 수류에 맞아 자연스럽게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데 너무 강할 경우에는 자칫 위험할 수 있기 때문이죠.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을 어항에 설치한 모습입니다.
금붕어가 살고 있는 어항에 장착해 줬는데요.
아무래도 금붕어는 물속에 공기가 많아야 충분히 숨을 쉬며 활동하기 때문에 물 관리를 잘 해줘야 합니다.
여러 마리를 키우는 게 아니기 때문에 작은 어항에도 충분히 역할을 다해주고 있네요.
물줄기도 금붕어에게는 강하지 않아 물을 순환하고 공기를 발생시키는 정도의 역할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더 강한 여과기를 사용하면 기포도 더 많이 발생하고 물의 순환도 더 원활하게지만 그만큼 소음이 크거나 너무 자리를 많이 차지할 수 있어 사용하는 어항에 맞는 제품을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저처럼 적은 수의 물고기를 키우거나 작은 크기의 어항을 사용하는 분들에게는 사용하기 괜찮은 제품이라고 할 수 있고요.
아무래도 물고기를 제대로 키우려면 생각 이상의 비용과 시간, 노력이 필요합니다.
너무 한 번에 큰 규모로 물고기를 키우는 것보다 조금씩 접근하기에 적당한 환경을 구성해 주는 것이 좋을 테고 최소한으로 칸후아쿠아리움 걸이식 여과기 KD-5000과 같은 작은 크기의 여과기라도 사용하면 한결 물고기를 키우기 편해지실 거 같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