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여름이 엊그제 같은데 벌써 두꺼운 옷을 찾는 겨울이 점점 다가오고 있습니다.
매일 매일 기온이 내려가는 추세라서 요런 시기에 마시기 좋은 차 종류중 하나가 바로 쌍화차입니다. 당연히 아이들 입맛에는 어울리지 않겠지만 부모님세대의 어른신들이라면 꽤 좋아하실 제품이기도 합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이마트 피코크 쌍화차 20T 입니다.
피코크 제품답게 가성비가 높은 제품으로 이마트 피코크 쌍화차 20T 기준 다나와 검색가는 4000원내외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쌍화차 20T 한포당 쌍화농축액분말 4.9%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실제로는 각종 견과류도 들어있는데 특별히 제품 설명에는 비율이 표기되어 있지는 않았습니다.
은근히 견과류도 풍성하게 들어가 있는데 왜 표기를 안했는지가 의문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쌍화차 20T 제품은 한포당 냉/온수 90ml에 타서 드시면 됩니다.
신기한건 냉수에도 잘 녹는다는점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쌍화차 20T 제품의 유통기한은 2년입니다.
이마트 피코크 쌍화차 20T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설탕, 덱스트린, 자일로스설탕, 쌍화농축액분말, 아몬드, 호두, 건조대추, 감자전분가공품, 혼합제제, 정제소금이 들어갑니다. 원재료 원가를 고려해서 일부 재료는 외국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땅콩과 잣 대용품으로 미국산 아몬드와 호두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틱 방식에 이지컷 적용이라 편의성이 좋습니다.
쌍화농축액분말이 들어가서 고운 가루 사이로 검은빛의 가루가 보입니다.
그리고 대추, 호두, 아몬드 건더기가 잘 보이지는 않지만 제법 풍성하게 들어갔습니다.
역시 쌍화차 답게 온수에 이마트 피코크 쌍화차 20T(현재 최저가 3,970원)를 타면 아주 익숙한 한약 향이 확 풍겨올라옵니다. 은근히 한약맛이 강하지 않을까 하는 예상과 달리 호불호가 적을거 같은 달달한 쌍화차 맛이 납니다.
단맛이 좀 강한편이고 한약향은 강하지만 쓴맛은 아주 약한편이라 개인마다 호불호가 거의 없을거 같은 맛입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든건 건더기가 상당히 풍성하다는점입니다.
미국산 아몬드와 호두를 사용하기는 했지만 아몬드, 호두, 대추 건더기의 씹히는 맛이 마음에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