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빙그레 요플레 패션프루트 80g 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패션프루트를 좋아하지 않지만 와이프가 좋아해서 구매해본 제품입니다.
패션프루트는 안쪽에 마치 개구리알처럼 흐느적거리는 식감의 과일이라 처음 보는 분들은 먹기에 다소 용기가 나지 않는 과일입니다. 물론 이런 비쥬얼적인 부담감을 극복하고 먹으면 새콤달콤한 맛의 매력에 빠져 좋아한다고 하는데 어찌되었든 저보다는 와이프가 더 좋아해서 구매하게된 제품입니다. 빙그레 요플레 패션프루트 80g 제품의 가격대는 4개 한세트 기준 3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구매일 기준 유통기한은 8일입니다. 냉장유통 되는 제품인데다 유제품 특성상 유통기한이 상당히 짧은편입니다. 공장에서 출하시기를 고려하면 대략 유통기한은 2주정도 되는거 같지만 실제 마트나 온라인 구매시 유통기한이 줄어들기 때문에 대량 구매해서 먹기에는 다소 부담이 가는 제품입니다. 그래서 요거트 제품들은 가능하면 온라인 구매가 아닌 집주변 마트에서 구매해 먹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대비 당함량을 10% 줄인 제품입니다.
빙그레 요플레 패션프루트 80g 제품에는 2000억 유산균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단순히 숫자로만 보면 웬만한 고급 유산균 영양제보다 많지만 아무래도 가공처리가 안된 발효유산균이라 상당수 위에서 사라질수밖에 없어보입니다.
빙그레 요플레 패션프루트 80g 제품에는 패션프루트퓨레 3.4%가 들어갑니다.
패션프루트 과일 자체가 형태가 유지되는 과육이 아니라서 퓨레형태로 들어가는거 같습니다.
빙그레 요플레 패션프루트 80g 제품의 원재를 살펴보면 국내산원유, 패션프루트블랜드, 혼합분유, 정제수, 설탕, 혼합제제, 유산균주가 들어갑니다.
빙그레 요플레 패션프루트 8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팩당 75kcal 이며 탄수화물 10.6g, 당류 9.1g, 단백질 3g, 지방 2.5g, 포화지방 1.5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0mg, 나트륨 50mg 입니다. 아연이 추가된 제품이라 아연도 0.4mg 들어갑니다.
패션프루트 과육 자체가 액상은 아니더라도 고형타입이 아니라서 그런지 다른 요거트 제품에 비해서 점성이 상당히 약한편입니다. 물처럼 흐르지는 않지만 비슷할 정도로 점성이 약한편이고 색상도 패션프프루트의 노란빛이나 주황빛이 섞여있습니다. 그래서 일반 우윳빛 요거트와는 좀 다른 느낌입니다.
과육 자체가 고형타입이 아니라서 당연히 요거트에도 과육은 없습니다.
없다기보다는 그냥 퓨레형태로 섞여 있다고 보시면 됩니다.
그래서 점성이 낮은편이라 마시는 요거트와 일반적인 요거트 중간정도의 점성입니다.
와이프는 한입 딱 먹자마자 패션프루투 맛과 향이 딱 느껴진다고 하는것을 보면 패션프루트의 맛과 향은 잘 구현한거 같습니다. 저도 한번 맛을 봤는데 과일로 볼때와 달리 새콤달콤한 맛이 제법 맛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씹는 식감을 좋아해서 요거트에 과육이 들어간 제품을 좋아하는데 그런면에서는 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