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30L
추워진 날씨에 2022년 캠핑을 마무리하려고 마음먹었었는데요.
역시나 유일한 야외활동 취미를 하지 않으려니 가만히 있기 지루하더라고요.
그래서 생각보다 덜 추워진 날씨에 겨울 캠핑을 다닐 계획으로 캠핑 용품들을 하나둘 정비했습니다.
정비하면서 고장 난 것들은 고치고 새로이 구매할 필요가 있는 것들은 과감하게 버리고 구매했는데요.
그러다 보니 집 앞에 택배 박스가 며칠째 끊임없이 도착하고 있네요.
덕분에 한동안 캠핑 용품들을 리뷰하지 않을까 싶네요.
그런 의미로 새롭게 구매한 캠핑 용품들을 하나둘 리뷰해 볼 텐데요.
오늘은 캠핑을 하면서 가장 필요한 것 중 하나인 아이스박스를 리뷰해 보려고 합니다.
바로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30L (현재 최저가 51,520원)사이즈 제품입니다.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는 30L 사이즈 제품임에도 슬림한 디자인으로 가지고 다니기 실용적인 디자인의 제품입니다.
슬림한 디자인이라 자동차 뒷좌석에 넣어 가지고 다니기에도 좋고 상단에 손잡이가 있어 운반하기 편리합니다.
뚜껑은 도어락 기능이 있어 아이스박스 안의 물건들을 안전하게 보관하고 이동할 수 있습니다.
뚜껑 상단에는 음료를 보관할 수 있는 컵홀더가 있어 야외에서 음료 컵이나 텀블러를 올려둘 수 있습니다.
중앙 손잡이 부분은 스마트폰을 거치할 수 있도록 되어 있어 편리하고요.
그리고 양옆에는 어깨 끈을 탈부착할 수 있어 아이스박스를 들고 이동할 때 유용합니다.
어깨 끈은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뚜껑 안쪽에 있는 설명을 따라 하면 쉽고 편하게 연결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뚜껑 안쪽은 몸체와 뚜껑을 잡아주는 끈이 있는데 뚜껑을 일정 범위 이상 벌어지지 않도록 고정하는 역할을 합니다.
이 끈이 있어 편리하긴 하지만 다소 약해 보인다는 단점이 있긴 합니다.
제가 기존에 사용하고 있던 아이스박스와 사이즈를 비교해 봤는데요.
기존 제품이 15L 용량이라 30L인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와 비교하면 절반 정도의 크기 차이가 나네요.
용량이 두 배로 늘어난 만큼 크기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옆으로 넓은 게 아닌 위로 슬림한 디자인이라 차에 넣고 다니기에도 문제없을 거 같네요.
코멕스 트래블러 아이스박스 내부 크기가 어느 정도일지 확인해 볼 겸 집에 있던 2L 크기의 생수 5개를 안에 넣어봤습니다.
내부 사이즈를 보면 2L 생수 6개를 넣어도 어느 정도 공간이 남아 있을 정도로 상당히 여유롭네요.
기존 15L 사이즈 아이스박스에는 1박 2일 정도 먹을 음식을 넣고 다니기에는 괜찮았으나 2박 3일 이상 일정으로 캠핑을 다니면 음식을 보관하는데 어려움이 있었거든요.
용량이 두 배로 늘어난 만큼 내부에 더 많은 음식물을 넣어 다닐 수 있으니 2박 3일 이상 일정의 캠핑을 가더라도 문제없을 거 같네요.
처음 캠핑을 시작하면서 승용 캠퍼이다 보니 최대한 짐을 줄이기 위해 작은 사이즈의 제품들을 많이 구매했는데요.
그만큼 휴대하고 다니기 좋다는 장점은 있으나 2박 이상의 일정으로 다니기에는 다소 부족한 점이 많았거든요.
아무래도 텐트를 피칭하고 하는데 1박 2일은 너무 시간이 짧다고 느껴져 올해부터 2박 3일 이상의 일정으로 주로 다니다 보니 그만큼 필요한 캠핑 장비들이 많다고 생각되더군요.
그래서 최대한 실용적이면서도 승용차 내부에 충분히 넣어 다닐 수 있는 구성으로 새롭게 캠핑 장비들을 구성해 보려고 하고요.
기존 아이스박스의 크기가 작다고 느껴 30L 사이즈로 구매했으며 너무 큰 사이즈는 많은 공간을 차지하기에 이 크기가 저에게는 맞는 거 같네요.
혹시라도 4인 이상의 가족이거나 많은 음식물을 가지고 다니는 분들은 40L, 50L 용량의 제품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거 같네요.
직접 제품을 구매하여 작성한 리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