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슐스타드 카스타드 타르트 6개입 348g(현재 최저가 6,990원) 생지 제품입니다.
생지형태로 제공되는 제품이라 가정에서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서 드셔야 하는 반조리제품입니다. 하지만 조리 과정 자체가 상당히 쉬운 제품이라 집에서도 품질이 좋고 예쁜 빵을 직접 만들어 먹을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슐스타드 카스타드 타르트 6개입 348g 제품의 가격대는 6개 세트 기준 배송비 미포함 6000~7000원대입니다. 전문점에서 만든 제품보다는 못할수는 있지만 상당히 품질이 좋은 빵을 가정에서 20분 이내로 직접 만들어서 바로 먹을 수 있다는점에서 가성비는 꽤 높아 보입니다.
슐스타드 카스타드 타르트 6개입 348g 제품의 원산지는 포르투갈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만드는 제품이 아니라 수입제품입니다. 제품 구매시기 기준 유통기한은 1년정도도 남았습니다.
슐스타드 카스타드 타르트 6개입 348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커스타드필링과 페스트리 즉 빵 부분에는 밀가루, 마가린, 정제수, 유화제, 정제소금, 정제수, 정제소금이 들어갑니다.
이 제품은 6개의 타르트가 개별적으로 포장되어 있어서 온도가 낮더라도 서로 붙거나 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온도가 낮으면 타르트안쪽의 커스타드 크림이 생지로 흘러내릴수 있기때문에 보관시에는 꼭 영하18도이하의 냉동보관을 해야만 합니다.
슐스타드 카스타드 타르트 6개입 348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당 280kcal 이며 탄수화물 41.1g, 당류 23.1g, 단백질 4.4g, 지방 11g, 포화지방 5.03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67.3mg, 나트륨 108mg 입니다. 당연할지 모르지만 일단 영양성분만으로 보면 건강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조리전의 모습입니다. 커스타드 크림은 미리 약간의 조리가 된듯한 모습입니다.
180도 16분 조리후의 모습입니다.
온도를 그대로 두는 대신 거리를 약간 떨어트린 상태로 조리했더니 페스트리 부분이 아주 바삭하게 층이 잘 나왔습니다.
제품 이름에 들어간 대표 제료가 표기된 제품이라 딱 예상한 정도이지만 맛 자체는 상당히 맛있습니다.
컵모양의 빵 반죽윽 페스츄리 반죽을 사용해서 보기에도 여러겹이 빵결이 보일정도입니다.
실제로 조리하고 나면 바삭한 빵으로 만든 그릇에 카스타드 크림을 담아놓은듯한 모양입니다.
식감은 따로 언급을 하지 않아도 될정도로 슐스타드 생지 제품들의 빵 식감은 바삭하고 맛있습니다. 가운데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카스타드 크림이 들어있고 겉 부분은 에어프라이어 조리를 하면서 바삭하면서 얇은 막이 생기고 안쪽에는 부드러운 크림 상태 그대로 유지됩니다.
주의사항이 하나 있습니다.
절대로 조리 한다음 바로 드실때 한입 베어물거나 하시면 안됩니다.
겉으로 만져보거나 보기에는 다 식은것처럼 보여도 안쪽의 카스타드 크림은 엄청나게 뜨거울수 있습니다. 특히 아이에게 주실대는 충분히 식힌 다음 주시거나 반을 잘라 식힌다음 주셔야 합니다. 카스타드 크림의 점성이 있는 편이라 입안에 그대로 붙어 버리기때문에 화상에 절대적으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런 주의점만 잘 주지하시면 맛 자체는 아이들도 좋아하는 간식거리가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