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슐스타드 미니 라즈베리 크라운 43g 생지 제품입니다.
제품 이름에서 대략적으로 어떤 제품인지 알수 있습니다. 라브베리잼이 크가운 형태로 생지 위에 올라간 모양의 제품입니다.
슐스타드 미니 라즈베리 크라운 43g 제품의 가격대는 10개 세트 기준 배송비 미포함 10000 원내외입니다. 슐스타즈 제품이 단순비교하면 전문점에서 만든 제품보다는 못할수는 있지만 의외로 상당히 품질이 좋은 빵을 가정에서 20분 이내로 직접 만들어서 바로 먹을 수 있다는점에서 가성비는 꽤 높아 보입니다.
수입 제품이라 단품 포장으로 판매되는 형태가 아니라 소분포장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이 다소 허술한편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10개로 소분된 제품이며 24개이상 대용량 제품도 있습니다. 슐스타드 미니 라즈베리 크라운 43g 제품의 원산지는 영국산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만드는 제품이 아니라 수입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단순히 소분작업만 한 다음 판매하고 있습니다.
생지는 특성상 보관 온도가 높아지만 질퍽질퍽해지면서 생지가 서로 붙어 버리게 됩니다.
보관시에는 꼭 영하18도이하의 냉동보관을 해야만 합니다.
슐스타드 미니 라즈베리 크라운 43g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특별히 해동과정은 필요없습니다. 냉동상태 그대로 조리합니다.
조리시간은 에어프라이어 170~180도 16분입니다.
생지 위에 있는 라즈베리 필링이 온도가 높으면 타버릴수 있기때문에 개인적으로 온도를 약간 낮추거나 히터에서 거리를 좀 떨어뜨려 조리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생지가 기울어질경우 라즈베리 필링이 옆으로 흘러내릴수 있으니 가능하면 평평한 판에 조리하시기 바랍니다.
슐스타드 미니 라즈베리 크라운 43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당 430kcal 이며 탄수화물 48g, 당류 14.8g, 단백질 5g, 지방 24g, 포화지방 9.3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9.3mg, 나트륨 196mg 입니다. 당연할지 모르지만 일단 영양성분만으로 보면 건강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제품 구매시기 기준 유통기한은 대략 1년정도 남았습니다.
생지 제품들이 유통기한이 토핑이나 필링 재료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큰편입니다.
대량 구매하신다면 꼭 유통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냉동 도우 위에 라즈베리 필링이 생각보다 많이 얹어져 있습니다.
에어프라이어 170도 16분 조리한 모습입니다.
조리를 하면 라즈베리 필링이 옆으로 흘러내리는 경우가 있으니 조리 중간에 좀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슐스타드 생지 제품들이 빵 부분은 밀가루 반죽에 유지를 넣고 접었다 밀대로 미는 과정을 반복하여 여러 겹의 얇은 층과 결이 생기도록 반죽하여 만들어진 페스츄리 타입입니다.
그래서 생지 조리를 하고난 다음의 식감은 전형적인 페스츄리 식감과 동일하며 바삭하게 부서지는 크런키한 느낌이 강합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좀 더 바삭하게 부서지는 페스츄리 식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슐스타드 생지의 도우는 상당히 만족도가 높은편입니다.
식감도 좋고 맛도 좋아서 그냥 도우만 조리해서 먹어도 될 정도입니다.
물론 필링이 추가 된 제품은 특유의 맛이 추가되서 특색있는 제품이 됩니다.
슐스타드 미니 라즈베리 크라운 43g 제품도 생지위에 라즈베리 필링이 들어가 맛에 대한 기대가 컸는데 일단 좀 아쉬운점이 많습니다. 라즈베리 필리의 맛 자체는 괜찮은편입니다. 약간 새콤하면서 달콤한 잼을 얹은 느낌이라 빵과 잘 어울립니다.
다만 라즈베리 필링을 자세히 보시면 씨앗같은게 보입니다. 바로 이 씨앗의 식감이 생각보다 별로입니다. 치아 사이에 끼이는 느낌과 딱딱한 식감을 제공해 약간 불편합니다. 차라리 씨앗을 제거한 필링을 사용했다면 오히려 만족도가 높아질거 같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