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슐스타드 초코 크로아상 95g(12개 기준, 현재 최저가 27,460원) 생지 제품입니다.
생지형태로 제공되는 제품이라 가정에서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서 드셔야 하는 반조리제품입니다. 하지만 조리 과정 자체가 상당히 쉬운 제품이라 집에서도 품질이 좋고 예쁜 빵을 직접 만들어 먹을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슐스타드 생지 제품중에서 크로아상은 가장 기본이 되는 제품입니다.
페스츄리형태로 만든 생지의 양이 상대적으로 많은 제품이라 빵 본연의 맛과 식감을 가장 잘 제공하는 제품입니다. 대신 오늘 소개시켜드리는 슐스타드 초코 크로아상 95g 제품은 오리지널 크로아상 제품이 아니라 초코크로아상으로 안에 초코크림 필링이 들어간 제품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리지널도 좋지만 필링 제품도 상당히 맛이 좋아 추천드리고 싶을정도입니다.
슐스타드 초코 크로아상 95g 제품의 가격대는 24개 세트 기준 28000원내외입니다.
수입 제품이라 단품 포장으로 판매되는 형태가 아니라 소분포장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이 다소 허술한편입니다. 슐스타드 초코 크로아상 95g 제품의 원산지는 벨기에산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만드는 제품이 아니라 수입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단순히 소분작업만 한 다음 판매하고 있습니다.
슐스타드 초코 크로아상 95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도우 즉 빵 부분에는 밀가루, 블랜딩마가린, 정제수, 효모, 설탕, 정제소금이 사용되며 가운데 들어가는 필링 제품에는 설탕, 팜유, 헤이즐넛, 저지방코코아분말, 탈지분유, 대두레시틴이 들어가며 토핑에는 다크초콜릿이 사용됩니다.
생지는 특성상 보관 온도가 높아지만 질퍽질퍽해지면서 생지가 서로 붙어 버리게 됩니다.
보관시에는 꼭 영하18도이하의 냉동보관을 해야만 합니다.
슐스타드 초코 크로아상 95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개당 359kcal 이며 탄수화물 41g, 당류 16g, 단백질 6g, 지방 19g, 포화지방 2.4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5mg, 나트륨 325mg 입니다. 당연할지 모르지만 일단 영양성분만으로 보면 건강과는 다소 거리가 멀어보입니다.
제품 구매시기 기준 유통기한은 1년정도 남았습니다.
생지 제품들이 유통기한이 토핑이나 필링 재료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큰편입니다.
대량 구매하신다면 꼭 유통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생지 위에 토핑재료로 다크초콜릿이 보입니다.
참고로 다크초콜릿이라서 조리후에 약간 탄것처럼 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조리만 잘하시면 타지 않기때문에 색상에 너무 연연하시지 않아도 됩니다.
에어프라이어 180도 16분 조리한 모습입니다.
참고로 크로아상은 겉면이 모두 생지로 되어 있어서 받침대를 꼭 평평한 플레이트 타입을 사용하시는게 좋습니다. 굴곡이 있거나 철망 형태일 경우 잘못하면 구멍으로 생지가 뚫고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으로 잘라보면 안쪽에 헤이즐넛코코아 크림이 보입니다.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제품보다 확실히 이런 필링 제품이 더 맛이 좋아서 선호합니다.
기본적으로 슐스타드 생지 제품들이 빵 부분은 밀가루 반죽에 유지를 넣고 접었다 밀대로 미는 과정을 반복하여 여러 겹의 얇은 층과 결이 생기도록 반죽하여 만들어진 페스츄리 타입입니다.
그래서 생지 조리를 하고난 다음의 식감은 전형적인 페스츄리 식감과 동일하며 바삭하게 부서지는 크런키한 느낌이 강합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좀 더 바삭하게 부서지는 페스츄리 식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슐스타드 초코 크로아상 95g 제품은 일단 생지의 식감과 맛도 좋지만
안쪽에 있는 헤이즐넛코코아크림이 아주 맛있습니다.
너무 달지도 않으면서 헤이즐넛 향과 함께 살짝 달달하면서 부드러운 크림맛이라 크로아상 도우의 맛과 잘 어울립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아메리카노하고도 잘 어울립니다.
윗 부분에 있는 다크초콜릿은 상대적으로 약간 쓴맛이 있다는점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오리지널 제품보다는 필링 제품이 확실히 더 맛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