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매일유업 바이오 그릭 요거트 플레인 80g(4개 기준, 현재 최저가 5,970원) 입니다.
요거트제품중에서는 단맛이 나는 제품을 선호하는편이라 개취라면 아마 이 제품을 선택하지 않았을테지만 그릭요거트하면 무조선 한번은 먹어봐야 하는 와이프 입맛때문에 한번 골라본 제품입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그릭 요거트 플레인 80g 제품의 가격대는 4개 한세트 기준 58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가격대가 다른 요거트 제품에 비해서 거의 두배가량 높은편입니다. 그릭요거트 제품들이 대체로 가격대가 높기는 하지만 가격차가 제법 큰편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무가당 플레인 제품입니다. 무가당이란 표현때문에 당성분이 없다고 생각할수도 있지만 원료 자체 당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당함량이 적은편은 아닙니다.
대신 맛 자체는 단맛이 강한편은 아닙니다. 아마도 고소한 맛처럼 다른 맛들의 영향이 강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그릭 요거트 플레인 80g 제품에는 LGG 유산균2000억 프로바이오틱스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비율은 적은편이지마 적은양이더라도 유산균주의 숫자는 엄청나게 많습니다. 물론 유산균의 숫자만 많다고 무조건 좋은건 아니지만 LGG 유사균이 특허받은 유산균으로 효과가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약간의 기대감을 가지게 되네요.
구매일 기준 유통기한은 7일입니다. 냉장유통 되는 제품인데다 유제품 특성상 유통기한이 상당히 짧은편입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그릭 요거트 플레인 80g 제품의 원재를 살펴보면 국내산원유, 혼합탈지분유, 유산균이 들어갑니다.
매일유업 바이오 그릭 요거트 플레인 8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한세트 305kcal 이며 탄수화물 20g, 당류 12g, 단백질 22g, 지방 15.2g, 포화지방 8.8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80mg, 나트륨 260mg 입니다.
한세트 기준이라 한컵당 영양성분은 1/4로 계산하시면 됩니다. 무가당 제품이라 기본 원재료 당을 고려할때 한컵당 대략 3g 수준이라 단맛이 확실히 약하기는 합니다.
가격대가 약간 높은 제품이라 그런지 컵의 디자인과 단단함이 좀 다릅니다.
요즘은 원가절감 및 환경을 위해 요거트 컵을 가볍고 얇게 만드는게 추세인데 단점은 너무 쉽게 구겨지기때문에 잘못 잡으면 요거트가 넘쳐 흐를수도 있습니다. 그런면에서 확실히 단단한 컵이 편하기는 합니다. 대신 이 제품은 환경을 위해 컵에 사용하는 라벨지의 재질을 컵과 동일한 재질로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따로 라벨지를 분리해서 버릴필요없이 그대로 통채로 재활용품으로 분류하시면 됩니다.
한숟가락 먹은 자리가 눈에 띄게 보이네요.
그정도로 치즈 수준은 아니더라도 상당히 단단한 질감의 요거트입니다.
약간 점도가 약한 발라먹는 치즈 정도의 느낌입니다.
거의 우유 단일 재료로 만든 제품이라 우유의 고소한 맛이 강한편입니다.
단맛이가 기타 다른맛은 거의 없다보니 오히려 우유 단백질의 맛을 더 쉽게 느낄 수 있는 그릭요거트 특유의 맛입니다. 대신 이런 무가당 요거트 제품은 호불호가 좀 있어보입니다.
특히 저처럼 단맛이 어느정도 나는 요거트를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상당히 심심하거나 오히려 맛이 없어 다시 찾지 않는 제품일수도 있습니다. 대신 우유단백질의 고소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더할나위없이 좋은 선택지가 되기도 합니다.
고소한 맛의 담백한 요거트를 원하시는 분과 당섭취를 조심해야 하는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