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대체 왜 없는 걸까? 그거 하나 만드는 게 그렇게 힘든 거야?"
뜬금없이 왜 저러나 싶은 분들 있을 거다. 가정용 미니 프로젝터로 사용하고 싶은데 미니멀한 사이즈로 이동도 편했으면 좋겠고, 작지만 화질도 좋았으면 좋겠는데 그런 미니 빔프로젝트가 눈에 보이지 않아서 그렇다. 그런데 이제 해결했다. 엑스지미 MOGO PRO+(현재 최저가 711,990원)를 찾았으니까!
엑스지미 MOGO PRO+ 어때?
라고 물어본다면 필자의 대답은? 꽤 좋은데!
개인적으로 원했던 대부분의 조건들을 갖추고 있으니까 말이다. 미니멀한 사이즈로 집안에서 이동하며 사용하기에도 딱. 작은 크기 덕분에 캠핑장에서 휴대용 빔프로젝터로 사용하기에도 딱, 게다가 소형 빔프로젝터에선 보기 드문 고퀄리티 화질까지 딱! 이렇게 딱딱딱 맞아떨어지는 모델, 흔치 않다!
직사각기둥 형태의 디자인에 모서리 부분은 부드럽게 라운드 처리해 모던한 모습을 갖추고 있다. 본체를 빙 둘러 타공 처리가 되어 있어 얼핏 보면 미니 빔프로젝트라기 보다는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피커 같은 외형이라고 할까! 덕분에 발열 관리는 물론 풍부한 사운드를 전달하는데도 유리하다.
정면 상단에는 고효율 LED 광원을 사용하는 램프가 그리고 하단에는 오토포커스와 멀티 앵글 키스톤 보정 기능을 제공하는 Eagle-Eye 인식 시스템이 장착되어 있다.
후면에는 전원 버튼, 오디오, HDMI, USB 2.0, 전원 포트가 위에서부터 아래로 질서 정연하게 정리되어 있다. 미니멀한 사이즈와 휴대성을 위해 꼭 필요한 포트만 알차게 담아냈다고 할까!
본체 하단에는 통합 스탠드가 숨겨져 있다. 0도부터 최대 30도까지 각도 조절이 가능하기 때문에 투사되는 영상의 위치를 조절할 때 편리하다. 거치대나 삼각대 등을 이용하면 상관없지만 미니 프로젝터 본체만 이용할 경우 이런 통합 스탠드의 존재는 세상 소중할 수밖에 없다.
메인 컨트롤 패널은 본체 상단에 있는데 터치 방식으로 간단히 조작이 가능하다. 하지만 디테일한 컨트롤을 위해선 전용 리모컨을 사용하는 걸 강추! 왜냐고? 당연히 리모컨이 더 편하니까!
본체 크기는 14.7cm, 무게는 0.9kg으로 1kg이 채 되지 않는다. 한마디로 말하면 소형 빔프로젝터 설치를 위해 많은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는다는 거다. 그냥 책상 위에 툭 올려놓아도 되고, 사용하지 않을 땐 선반 위에 보관해도 No, problem!
게다가 모던하고 세련된 디자인 때문에 어떤 공간에 두더라도 인테리어 오브제로서의 역할을 톡톡히 한다. 사용할 때도, 사용하지 않을 때도 언제나 열일 하는 기특한 제품이라고 할까!
사이즈는 미니멈, 영상 퀄리티, 사용 편의성은 맥시멈!
이제 본격적으로 한 번 사용해 볼까? 그런데 빔프로젝터는 처음이라고? 그래도 뭐 딱히 걱정할 필요는 없다. 사용법도 세상 간단하니 말이다. 빔프로젝터 설치랄 것도 없이 그냥 전원 케이블만 연결하면 그걸로 사용 준비 끝!
물론 이미 충전을 완료한 상태라면 전원 케이블을 연결하지 않아도 상관없다. 12,400mAh의 고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완충 상태에서 최대 4시간까지 비디오 재생이 가능하니까!
본체 뒤쪽에 있는 전원 버튼을 꾹 눌러보자. 아니면 리모컨을 이용해 전원을 켜도 괜찮다. 그럴 때 사용하라고 함께 제공하는 리모컨이니까.
전원이 켜지면 간단한 설정 과정이 필요하다. 크게 어려울 건 없고 엑스지미 MOGO PRO+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 네트워크를 연결하는 과정 정도만 거쳐 주면 된다. 그것도 안내에 따라 진행하면 간단히 설정 가능하다.
3개의 엑스지미 빔프로젝터를 사용해 봤지만 매번 놀라는 게 있다. 그건 바로 오토 포커스와 자동 키스톤 기능! 어떤 거리, 어떤 각도에서 빔프로젝터를 사용해도 완벽한 초점과 최적의 화면 비율로 칼같이 맞춰준다. 볼 때마다 세상 신기하단 말이야!
화질은 더 말할 것도 없다. 고효율 LED 광원을 사용해 100인치 FULL HD로 우리 집을 극장으로 바꿔준다. 여기에 최대 300인치까지 투사 가능한 액티브 셔터 3D 이미징 기술까지 더하면 빔프로젝터를 통해 그동안 경험하지 못했던 신세계에 발을 담굴 수 있다는 거!
보유중인 스크린이 60인치 제품이라 100인치로 큼지막한 영상을 즐기진 못했지만 167cm 정도의 거리만 확보하면 60인치 크기로 영상을 즐길 수 있다.
작지만 기대 이상의 영상 퀄리티를 보여주는 데는 다 이유가 있다. HDR10 기술이 적용되어 탁월한 명암비를 지원하기 때문에 더 선명하고 생생한 화면을 얻을 수 있다는 거. 여기에 300안시루멘의 밝기가 더해져 쨍하기까지. 물론 햇빛이 강한 낮에는 다소 아쉬움을 느낄 수 있지만 미니멀 & 휴대용 빔프로젝터임을 감안하면 훌륭한 수준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영상 콘텐츠를 감상할 때 절대 빠질 수 없는 사운드! 하만카돈 3W x 2 듀얼 내장 스피커는 고음과 저음의 밸런스 잡힌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때문에 집 안에서도, 캠핑장에서도 리얼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안드로이드 TV 9.0으로 더 다양한 즐길 거리가!
슴~알트 미니 프로젝터답게 Android TV 9.0을 지원하는 엑스지미 MOGO PRO+. 무선 인터넷과의 연결을 통해 웨이브, 왓챠, 디즈니+, 유튜브 등 다양한 OTT 플랫폼을 바로 사용할 수가 있다. 넷플릭스는 데스크탑 매니저 자체 채널을 통해 시청이 가능하다는 점은 참고하자.
필자의 경우 요새 유튜브를 통해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데 4K 영상들도 딜레이 없이 깔끔한 화질과 빵빵한 사운드로 시청이 가능했다. HDR10 지원으로 어떤 영상을 선택하더라도 뛰어난 명암비와 선명한 화질을 감상할 수 있다는 건 상당한 메리트라고 할까!
덕분에 뮤직비디오부터 스포츠, 다큐, 영화, 드라마 등 장르를 불문하고 다양한 콘텐츠를 100인치의 FULL HD로 감상할 수 있다. 확실히 50인치로 보는 것과 100인치로 보는 건 하늘과 땅 차이! 다다익선에 이어 거거익선이란 말이 왜 나왔는지 알겠더라.
여기서 끝이 아니다. 자체적으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5000여 개의 다양한 앱을 무료로 이용할 수도 있단. 간단한 게임부터 명강연이 싹 담겨 있는 TED 같은 어플들도 말이다.
이 밖에도 무선 미러링 크롬 캐스트도 지원한다. 스마트폰, 태블릿 같은 모바일 디바이스와 언제든 무선으로 연결이 가능하다는 거. 여행에서 찍은 사진을 온 가족이 둘러앉아 대화면으로 감상할 수도 있고 모바일 기기에 저장된 영상을 대화면으로 함께 시청하는 것도 다 가능하다.
그런데 인터넷 연결도 안 되고 모바일 기기와 미러링도 안되면 무용지물이 되는 거 아니냐고 걱정할 수 있다. 응, 아니다. 빔프로적터 자체 저장공간이 무료 18GB나 되기 때문에 즐기고 싶은 컨텐츠를 담아 놓고 단독으로도 얼마든 감상할 수 있으니 말이다. 이 정도면 안 되는 걸 찾아보는 게 더 빠를 것 같다는 생각마저 든다.
그런데 빔프로젝터, 소음 심하지 않아?
응? 언제 적 얘기인 거지? 어쨌든 엑스지미 MOGO PRO+와는 별 상관없는 얘기인듯하다. 직접 사용해 보니 소음으로 인한 불편함은 한 번도 경험해 본 적이 없으니 말이다. 그래도 궁금해하실 수도 있으니 객관적으로 한 번 체크해 볼까!
빔프로젝터에서 약 50cm 떨어진 곳에서 실제 작동 시 소음을 측정해 봤다. 내장 배터리를 이용해 작동할 때, 그리고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작동할 때 모두! 측정된 값은 어떨까? 두 가지 환경 모두 20~25db 사이 정도로 소음 컨트롤이 제대로 되고 있는 걸 확인할 수 있었다. 이러니 평소에 잘 느끼지 못하는 게 당연하지.
체크하는 김에 전력 소모량도 살펴보자. 전원 케이블을 연결해 작동 시 소비전력을 측정한 결과 약 47W로 스펙상 소비전력 55W보다 적은 수치를 보여준다. 보통 75인치 스마트 TV의 소비전력이 대략 200W 이상인 걸 감안하면 엑스지미 MOGO PRO+의 소비전력은 귀여운 정도라 보면 되겠다.
게다가 대형 스마트 TV는 공간도 많이 차지하고 옮겨 가며 이용하기도 힘든 반면 엑스지미 MOGO PRO+는 한 손으로 들고 집 안에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며 사용하기에도 딱. 이렇게 케이스에 담아 아웃도어에서 사용하는 것도 완전 가능! 이젠 거실에 있는 스마트TV를 처분해야 할 때가 온 건가?
휴대성과 화질, 둘 다 놓치고 싶지 않다고?
그럼 뭐 오래 고민할 필요 있나? 비용을 조금 더 들이더라도 이거 사면 되는 거잖아. 성인 남성 손바닥보다 작은 미니멀한 사이즈 덕에 어디든 휴대 가능할 뿐만 아니라 100인치 대화면 사이즈를 FULL HD로 즐길 수 있으니까. 물론 하만카돈이 뿜어내는 빵빵한 사운드도 빼면 안 되겠지. 여기에 안드로이드 TV 9.0 탑재로 완벽한 활용성까지. 엑스지미 MOGO PRO+ 미니 빔프로젝트 추천. 그럼 이제 고민 해결된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