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슐스타드 미니 바닐라크라운 43g 생지 (10개 기준, 현재 최저가 7,690원) 제품입니다.
생지형태로 제공되는 제품이라 가정에서는 오븐이나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서 드셔야 하는 반조리제품입니다. 하지만 조리 과정 자체가 상당히 쉬운 제품이라 집에서도 품질이 좋고 예쁜 빵을 직접 만들어 먹을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제품 이름만 보면 어떤 제품인지 쉽게 알 수 있습니다. 페스츄리 생지로 만든 빵위에 바닐라 크림이 크라운 모양으로 얹어져 있기때문입니다.
슐스타드 미니 바닐라크라운 43g 제품의 가격대는 10개 세트 기준 배송비 미포함 8000원내외입니다. 24개이상 대량 포장 제품은 확실히 가격대가 낮아지지만 10개내외 소포장 제품들은 다소 가격대가 높은편입니다.
수입 제품이라 단품 포장으로 판매되는 형태가 아니라 소분포장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이 다소 허술한편입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10개로 소분된 제품이며 24개 48개 대용량 제품도 있습니다. 슐스타드 미니 바닐라크라운 43g 제품의 원산지는 영국산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만드는 제품이 아니라 수입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단순히 소분작업만 한 다음 판매하고 있습니다.
슐스타드 미니 바닐라크라운 43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도우 즉 빵 부분에는 밀가루, 식물성마아가린, 정제수, 효모, 가염난황, 설탕, 제빵개량제, 정제소금이 사용되며 바닐라 크라운 재료로는 정제수, 커스타드분말, 식물성마아가린, 설탕, 밀가루, 아몬드분말, 천연향료가 들어가며 토핑(코팅) 부분에는 레디글레이즈가 사용됩니다.
생지는 특성상 보관 온도가 높아지만 질퍽질퍽해지면서 생지가 서로 붙어 버리게 됩니다.
보관시에는 꼭 영하18도이하의 냉동보관을 해야만 합니다.
슐스타드 미니 바닐라크라운 43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당 376kcal 이며 탄수화물 36g, 당류 8.3g, 단백질 5.8g, 지방 23.2g, 포화지방 8.9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5.1mg, 나트륨 197.6mg 입니다.
제품 구매시기 기준 유통기한은 6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생지 제품들이 유통기한이 토핑이나 필링 재료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큰편입니다.
대량 구매하신다면 꼭 유통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그냥 보기에는 바닐라크림이라기보다는 슈크림처럼 보입니다.
예상되는 맛은 달달한 맛인데 과연 어떨지 궁금해집니다.
에어프라이어 170도 15분 조리후 모습입니다.
바닐라크라운이 에어프라이어 바람에 날려 약간 옆으로 흘러내리네요.
모양을 예쁘게 하고 싶다면 약간 거리를 두고 조리해야할거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슐스타드 생지 제품들이 빵 부분은 밀가루 반죽에 유지를 넣고 접었다 밀대로 미는 과정을 반복하여 여러 겹의 얇은 층과 결이 생기도록 반죽하여 만들어진 페스츄리 타입입니다.
그래서 생지 조리를 하고난 다음의 식감은 전형적인 페스츄리 식감과 동일하며 바삭하게 부서지는 크런키한 느낌이 강합니다.
예상과 달리 바닐라크라운의 맛이 단맛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예상으로는 슈크림처럼 단맛이 강한편으로 빵과 조합이 잘 될거 같았는데 오히려 단맛은 강하지 않고 은은한 바닐라맛이었습니다.
그런데 먹다보니 은은한 단맛이 오히려 더 좋은거 같습니다.
자극도 강하지 않고 은은해서 아메리카노나 카페라떼와 잘 어울릴듯 싶습니다.
그런데 약간 식힌다음 먹어보니 또 맛이 달라집니다.
우선 빵의 식감이 한김 날아간뒤에 오히려 더바삭해집니다.
그리고 바닐라크라운도 식은 다음에 오히려 단맛이 더 많이 올라옵니다.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이나 부서지는 바삭한 식감으 좋아하는 분들은 조리한 다음 한김 식혀 드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