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슐스타드 미니 애플코로네 43g 생지(현재 최저가 15,500원) 제품입니다.
여러겹의 층으로 이루어진 페스츄리 생지를 사용하고 가운데 애플필링을 넣어 만든 제품입니다.
슐스타드 미니 애플코로네 43g 제품의 가격대는 12개 세트 기준 배송비 미포함 11000원내외입니다. 전문점에서 만든 제품보다는 못할수는 있지만 상당히 품질이 좋은 빵을 가정에서 20분 이내로 직접 만들어서 바로 먹을 수 있다는점에서 가성비는 꽤 높아 보입니다.
수입 제품이라 단품 포장으로 판매되는 형태가 아니라 소분포장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이 다소 허술한편입니다. 슐스타드 미니 애플코로네 43g 제품의 원산지는 덴마크산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만드는 제품이 아니라 수입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단순히 소분작업만 한 다음 판매하고 있습니다.
슐스타드 미니 애플코로네 43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도우 즉 빵 부분에는 밀가루, 식물성마아가린, 정제수, 효모, 가염난황, 설탕, 제빵개량제, 정제소금이 사용되며 중간에 들어가는 필링 제품에는 사과필링, 정제수, 천연향료가 들어갑니다. 토핑 부분에는 슈가글레이즈가 사용됩니다.
보관시에는 꼭 영하18도이하의 냉동보관을 해야만 합니다.
바닥부분이 녹을경우 생지가 끈적끈적해지기 때문에 가능하면 냉동고에 바로 넣고 조리하실때는 꺼내자마자 바로 조리하시는게 좋습니다.
슐스타드 미니 애플코로네 43g 제품의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특별히 해동과정은 필요없습니다. 냉동상태 그대로 조리합니다.
조리시간은 에어프라이어 170~180도 16분입니다.
개인적으로 조리해보니 예열을 했다면 170도 15분만 해도 충분합니다.
제품 구매시기 기준 유통기한은 10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생지 제품들이 유통기한이 토핑이나 필링 재료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큰편입니다.
대량 구매하신다면 꼭 유통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생지 모양은 그냥 보면 다소 밋밋한 모양입니다.
그런데 경험상 슐스타드 생지 제품은 일단 조리하고나면 모양이 환골탈퇴를 하면서 먹음직스러운 모양이 됩니다.
슐스타드 미니 애플코로네 43g 제품 조리 후 모습입니다.
에어프라이어 170도 15분 조리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슐스타드 생지 제품들이 빵 부분은 밀가루 반죽에 유지를 넣고 접었다 밀대로 미는 과정을 반복하여 여러 겹의 얇은 층과 결이 생기도록 반죽하여 만들어진 페스츄리 타입입니다.
그래서 생지 조리를 하고난 다음의 식감은 전형적인 페스츄리 식감과 동일하며 바삭하게 부서지는 크런키한 느낌이 강합니다.
특히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하면 좀 더 바삭하게 부서지는 페스츄리 식감을 느낄수 있습니다.
처음 개봉시의 모양과 달리 크기가 엄청나게 커졌습니다.
대략 가로/세로는 20%이상 커지고 두께는 3배이상 커졌습니다.
이유는 바로 안쪽에 있는 사과필링이 부풀어 올라서 그렇습니다.
그래서 단면을 잘라보면 사진에서처럼 가운데가 비어 있습니다.
일단 조리후에는 사과 필링이 엄청나게 뜨겁기때문에 겉에 빵의 온도만 보고 바도 드시면 위험할수도 있습니다.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꼭 한김 식힌다음 드시기 바랍니다. 한번 식히고 나면 빵 부분의 식감도 더 바삭해지기때문에 꼭 식혀서 드시기 바랍니다.
애플필링자체가 단맛 새콤한맛이 잘 섞여 있는 사과잼깥은 느낌이라 페스츄리하고 잘 어울립니다. 단맛이 제법 강한편이라 아이들도 좋아합니다. 바삭한 식감과 새콜달콤한 애플필링과의 조화가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