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생지(6개 기준, 현재 최저가 7,900원) 제품입니다.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제품은 오리지널 크로아상의 모양을 커브 즉 휘어진 모양으로 만든 제품입니다. 기본적인 맛은 오리지널 크로아상과 동일합니다. 바삭하고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나는 전형적인 맛있는 빵~~ 딱 그런 제품입니다.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제품의 가격대는 6개 세트 기준 배송비 미포함 8000원내외입니다.
12개 세트 제품은 가격대가 좀 더 저렴해집니다. 보관기간이 긴 냉동제품이라 두고 두고 조리해 먹기 좋은 제품이라 대용량 세트 구성도 나쁘지 않아 보입니다.
수입 제품이라 단품 포장으로 판매되는 형태가 아니라 소분포장 방식으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포장이 다소 허술한편입니다.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제품의 원산지는 벨기에산입니다. 이 제품은 국내에서 만드는 제품이 아니라 수입제품입니다. 국내에서는 단순히 소분작업만 한 다음 판매하고 있습니다.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도우 즉 빵 부분에는 밀가루, 정제수, 블랜딩마아가린, 효모, 설탕, 밀글루텐, 건조효모, 알파아밀라아제, 비타민C, 자일라나아제와 계란이 들어갑니다.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제품은 보관시에는 꼭 영하18도이하의 냉동보관을 해야만 합니다.
겉에 다른 필링이나 토핑이 들어간 제품이 아니라 오로지 생지 형태의 제품이라 겉 부분이 녹으면 서로 엉겨붙어 버리게 됩니다.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특별히 해동과정은 필요없습니다. 냉동상태 그대로 조리합니다.
조리시간은 에어프라이어 180~200도 18분입니다.
주의사항 : 조리 시간이 180~200도 18분으로 하면 빵의 겉면이 타버리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에어프라이어마다 다르지만 다른 제품들도 조리해 먹어보면 개인적으로 온도가 너무 높으면 생지가 타버리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생지 위주의 제품이라면 개인적인 경험상 180도 15분정도로 충분합니다.
처음 조리하시는 분이라면 일단 180도 15분정도로 조리해보고 덜 익었다거나 빵이 충분히 부풀지 않았다면 온도를 높이고 시간을 증가시켜보시기 바랍니다.
슐스타드 커브 크로아상 7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개당 236kcal 이며 탄수화물 27g, 당류 3.5g, 단백질 5g, 지방 12g, 포화지방 6g, 트랜스지방 0g, 콜레스테롤 10mg, 나트륨 305mg 입니다.
제품 구매시기 기준 유통기한은 8개월정도 남았습니다.
생지 제품들이 유통기한이 토핑이나 필링 재료에 따라 상당히 차이가 큰편입니다.
대량 구매하신다면 꼭 유통기한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에어프라이어로 180도 16분 조리한 모습입니다.
실제 조리해보면 170~180도 15~16분정도면 충분해보입니다.
온도를 더 높이거나 시간을 늘리면 겉 부분이 많이 타버려서 먹기에 불편합니다.
기본적으로 슐스타드 생지 제품들이 빵 부분은 밀가루 반죽에 유지를 넣고 접었다 밀대로 미는 과정을 반복하여 여러 겹의 얇은 층과 결이 생기도록 반죽하여 만들어진 페스츄리 타입입니다.
그래서 생지 조리를 하고난 다음의 식감은 전형적인 페스츄리 식감과 동일하며 바삭하게 부서지는 크런키한 느낌이 강합니다.
커브 모양으로 모양을 만든 제품이지만 기본적으로 도우로만 이루어진 오리지널 생지 제품이기때문에 빵 자체의 고유의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단맛이 약한편이지만 한입 베어 물어 씹으면 처음에 바삭하며 부서지는 크런키한 식감과 함께 씹으면 씹을수록 고소한 맛이 베어납니다. 물론 마아가린이 들어가서 그렇기도 하지만 밀가루 특유의 씹는 맛이 나서 고소합니다.
빵 자체의 맛이 밋밋할 수 있기때문에 단맛이 강한 커피 종류와 잘 어울립니다.
아이들이라면 위에 슈가파우더나 잼을 함께 주면 좋아할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