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의 중장비 사랑에 포크레인, 레미콘, 덤프트럭 등 익숙한 중장비 장난감이 많이 늘었습니다.
중복되는 장난감이 늘다보니, 아이의 관심사에는 맞으면서, 조금은 색다른 장난감이 없을까 고민을 하다가,
바니랜드 아트라스 시리즈에 분리수거차가 있는 것을 알게 됐고 구매후 사용 후기 작성합니다.
■ 제품 정보
↑ 제품 이미지 (출처 : 바니랜드 홈페이지)
◎ 제품명 : 바니랜드 아트라스 분리수거차
◎ 주요 특징 : 멜로디 및 점등, 쓰레기 수거회전, 적재함 각도 조절
■ 개봉기
보시는 것처럼 박스 앞면은 제품 생김새를 자세히 볼 수 있게끔, 앞부분은 투명한 플라스틱 재질로 포장이 되어있습니다.
또 제품의 주요 특징이 우측에 정리가 되어 있네요.
뒷면에도 역시 제품의 주요 특징이 이미지와 함께 정리가 되어있습니다.
음향과 등 기능 활성화를 위한 건전지는 함께 동봉되어 있지 않아 별도 구매 하셔야 합니다.
■ 사용기
◎ 제품 외관
제품 앞모습과 뒷모습 입니다.
실제 분리수거 차량과 상당히 유사한 모습으로 외관 표현을 잘했네요.
특히 뒷쪽에는 쓰레기를 수거하기 위한 쓰레기통이 부속품으로 포함되어 실제 작업 감성을 느끼게 해주네요.
수거함 안쪽은 스크류 구조가 되어있어, 수거함에 들어간 수거품들이 스크류를 따라 올라가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제품 옆 모습입니다.
분리수거차 답게 REUSE, RECYCLE, RENEWAL 이라는 단어가 눈에 띄네요.
그리고 스크류 회전을 위한 레버도 보입니다.
이 레버를 돌리면 스크류가 회전하면서 수거함 안에 있는 내용물이 스크류를 따라 내부 수거 공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제품은 차량 문이 열리도록 설계가 되어있으며, 운전석이 앞쪽으로 접혀 엔진룸이 열리도록 디자인 되었습니다.
또한 뒤쪽 수거함도 들릴 수 있도록 설계되어 수거함 내 내용물 반출이 가능합니다.
추가로 제품의 크기는 130 × 370 × 200 (mm) 으로 제법 몸집이 큰 제품입니다.
◎ 음향 및 등 기능
제품 위쪽에 음향과 등 기능을 사용할 수 있는 버튼이 있습니다.
버튼은 좌측부터 순서대로 LED 점등, 시동 효과, 클락션 효과, 4가지 음악 기능입니다.
지난 사용기에서 작성한 레미콘과 동일합니다.
제품의 LED 효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단순히 빨간색 등이 점멸로 반복해서 켜지고 꺼지는 형태입니다.
◎ 스크류 회전, 수거 및 분출
보시는 것처럼 분리수거차 뒤쪽에 수거물 투입구가 있는데요.
이 투입구 뚜껑에 쓰레기통을 메달 수가 있습니다.
쓰레기통에 쓰레기 대용품 (저는 편백나무 큐브칩을 사용했어요)을 넣고 투입구 뚜껑을 들어올리면 쓰레기통의 내용물이 수거함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 때에 스크류 레버를 돌리면, 보시는 것처럼 쓰레기가 스크류를 타고 올라가서 수거함 내부 공간으로 들어가게 됩니다.
이렇게 들어간 쓰레기는 추후 적재함을 들어올려 원하는 위치에 쏟아 버릴 수가 있습니다.
이 재미 덕분에 아이가 몇 시간씩 쓰레기를 수거하고 버리고 재미있게 노네요.
■ 마무리
중장비에 모든 관심이 쏠려있는 저희 아이에게 동일한 중장비 대신에 관심은 유지하면서 새로운 장난감을 사줄만 한 것이 없을지 고민을 했습니다.
찾아보다가 바니랜드 아트라스 분리수거차를 알게 되었고,
실제 분리수거 차량과 유사한 외관 디자인과 쓰레기 수거를 하는 방법까지 비슷하게 재현한 퀄리티에 구매욕구가 생겨
이 제품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실제 쓰레기통에서 쓰레기를 수거하는 것이 잘 재현된 것 같아 아이도 매우 재미있어하고 좋아하네요.
아쉬운 점은 레미콘 제품도 구매했는데, 음향 및 등 기능이 완전히 동일하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각 차량 별로 특색 있는 음악이나 효과가 있었으면 좋았을 것 같습니다.
전반적으로 아이가 오랫동안 재미있게 놀 수 있을 것 같아 추천할만한 제품이라고 생각을 합니다.
※ 관련 상품에 해당 제품이 등록되어있지 않아, 유사 제품으로 연결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