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다봉산업 마이핫 무지개 파스형 핫팩 40g(1개 기준, 현재 최저가 340원) 입니다.
속옷에 부착하는 파스형 제품이라 내용량이 작은편입니다.
아무래도 내용량이 많아지면 두께가 두꺼워지고 속옷에 부착할 경우 착용이 나빠지기때문에 부착형 파스형 제품들은 대체로 내용량이 적은편입니다.
하지만 옷안쪽 부착해 사용하는 제품이라 외부로 노출되지 않기때문에 온도 유지시간이 상당히 긴편입니다. 물론 목부위처럼 외부에 노출이 되는 경우라면 급격하게 사용시간이 짧아지기도 합니다.
다봉산업 마이핫 무지개 파스형 핫팩 40g 제품의 가격대는 단품구매시 300~400원내외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러개 구매시 단가가 내려가기때문에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은 대량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내용량이 적은 제품이지만 주로 옷 안쪽에 부착하는 제품이라 사용시간이 상대적으로 긴편입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최고 63도가지 올라가며 지속시간은 12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양이 다른 제품들도 12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바로 환경입니다. 핫팩의 사용환경.
당연히 추위에 노출된곳에서 사용하면 사용시간이 급격하게 짧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보온이 잘 되는 이불안이나 외투 안에 넣고 사용하면 온도도 높은 상태로 유지되지만 사용시간도 급격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제품 표기에 제시된 지속시간은 상당히 유동적인 시간이라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피부에 직접 부착하는 분들은 없을거 같지만 혹시나 하는 마음에 주의 사항으로 반드시 속옷에 부착해서 사용하라고 되어 있습니다. 너무 얇은 속옷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아무래도 온도가 50도이상 올라가는데 12시간이상 사용한다면 저온화상의 우려도 있으니 가능하면 어느정도 두께가 되는 속옷 또는 속옷 위에 있는 겉옷에 부착하는것도 좋습니다.
제품은 분말형 붙이는 제품으로 평균온도는 53도내외에 오차는 5도정도입니다. 물론 이 온도도 사용환경에 따라 오차가 훨씬 더 커질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며 핫팩의 물리적인 특성상 제조일자가 오래된 제품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오히려 제품명에 표기된 무게보다 더 많은 내용량이 들어있었습니다. 최근에 업그레이드가 된것인지는 확인이 어렵지만 일단 좀 더 내용량이 많아서 성능은 더 좋을거 같습니다.
대략적으로 무작위로 측정해보면 54~56g정도입니다.
포장지를 제거해도 54g으로 확실히 내용량이 많은편입니다.
가로/세로 13cm/10cm 정도 크기라서 손에 쥐기에는 충분합니다.
부착면 반대쪽은 부직포 재질이라 약간 거친 느낌이지만 부착면은 스티커형태라 매끈합니다.
이형지를 양쪽으로 벗긴 다음 속옷에 부착하면 됩니다.
요즘 부착형 제품들은 몇종류 사용해보고 있는데 대부분 비슷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이형지가 너무 쉽게 찢어져서 한번에 깔끔하게 제거되지가 않아서 다소 불편합니다.
확실히 대용량 제품 또는 분말형 개별 제품에 비해서 지속온도가 낮은편입니다.
초기에 47~48도에서 시작해서 중간에 측정해보니 48~50도정도였습니다.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가지 않는대신 옷안에 부착해서 사용하기에는 적당해보입니다.
게다가 옷 안쪽에 있다보니 열이 외부로 소실되지 않아서 그런지 지소시간이 상당히 긴편이었습니다. 옷에 부착하고 외출한 시간이 대략 8시간정도였는데 여전히 비슷한 온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부착형 제품 특징상 약간 낮은 온도로 꽤 오랜 시간 사용하기에 적당해보이는 제품입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부착시 사용되는 이형지가 너무 쉽게 찢어져서 한번에 깔끔하게 제거되지 않고 여러번 뜯어내야 한다는점이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