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코튼클라우드 다용도 위생 일회용 수건 16.8g (20장 기준, 현재 최저가 9,990원)입니다.
코로나 방역 정책이 완화되면서 여행을 가려는 분들이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면 아무래도 숙소를 잡아 머물러야 하는데 여러 사람이 번갈아 가며 사용하는 숙소의 특성상 완벽한 방역은 어렵다는게 현실적일겁니다. 그중에서도 수건같은 경우 세탁을 하더라도 약간 찜찜한 경우가 있을수 있는데 그런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 바로 일회용 수건입니다.
일단 위생적인 측면에서 개별적으로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라 안전성은 보장이 됩니다. 게다가 일회용이라고 했지만 재질이 일반 물티슈 재질과 동일한 재질이라 쉽게 찢어지지 않고 건속성이 좋아 잘 마르는편입니다. 그래서 한번이 아닌 하루정도 사용하는데에는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개인당 샤워까지 고려한다면 3~4장이면 하루사용하는데에는 충분해 보입니다.
코튼클라우드 다용도 위생 일회용 수건 16.8g 제품의 가격대는 20개 세트 구성으로 1만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1팩에 10개 구성으로 2개 세트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재질의 특성상 물티슈와 같은 재질이라 흡수성이 뛰어나고 엠보싱 타입으로 촉감이 부드럽니다.
물론 엠보싱 제품들은 반대면의 촉감은 다소 거칠에 느껴진다는점은 참고해주세요.
활용방법은 특별히 언급이 필요없을정도입니다.
그냥 개별적인 사용이 가능한 곳 어디서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행가서 숙소에서 사용할 목적으로 구매해서 사용해봤습니다.
와이프는 여름에 해수욕장 가서 바닷모래 털어내는데 사용하면 좋을거 같다고도 하네요.
코튼클라우드 다용도 위생 일회용 수건 16.8g 제품의 재질은 비스코스레이온 100% 입니다.
크기는 장단 가로 75cm 세로 35cm 입니다.
10매 1팩의 무게는 153g 입니다.
포장지를 제외한다고 해도 1매의 무게는 15.3g정도입니다.
제품명에는 코튼클라우드 다용도 위생 일회용 수건 16.8g 으로 16.8g으로 표기되어 있는데 무게가 약간 적은편입니다. 오차범위라고 보기에는 10%가 넘어가는 수준이라 좀 아쉽게 느껴지는 부분입니다. 제품에 수분함량이 존재하는것도 아니라서 무게차이는 좀 이해가 가지 않았습니다.
가로/세로 크기는 75cm/35cm 입니다.
특별히 잡아 당기지 않고 그대로 펼쳐진 상태의 크기입니다.
비스코스레이온 원단 특성상 물티슈처럼 잡아당길경우 늘어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엠보싱 타입이라 한쪽면은 상당히 부드럽게 느껴지고 반대면은 다소 옴폭 들어간 엠보싱 무늬의 촉감이 느껴집니다. 사용하실때 볼록하게 튀어나온 부분에 피부가 닿도록 사용하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일단 한장 기준으로 얼굴을 닦는 용도로는 충분하고도 남습니다.
당연히 손을 닦는 정도도 충분하고요.
샤워를 한 정도라면 한장은 부족하고 적어도 3장정도는 필요해보입니다.
제품의 표면을 보면 공기층이 많아서 흡수성뿐만 아니라 건속성도 좋습니다.
물을 빨리 흡수하기도 하지만 빨리 마르기도 합니다.
그래서 한번 사용하고 걸어놓으면 다음에 사용할때 반복해서 사용할 수 있을 정도로 빨리 마릅니다. 일회용제품이지만 한번 사용하고 버리는 용도로는 좀 아까운 느낌이고 실제 내구성도 좋은편이라 하루정도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실제로 개인당 2~3개정도면 하루동안 이런 저런 용도로 사용하는데 모자르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너무 오래 사용하면 세균 번식의 우려가 있기때문에 가급적 단시간 사용하는것이 좋을거 같습니다.
참고로 부드러운 촉감에 민감한 분들은 엠보싱 무늬가 튀어나온 부분으로 사용하시면 좋습니다. 반대면은 상대적으로 움푹 들어간 엠보싱 무늬가 느껴져서 다소 거칠에 느껴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