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처럼 기온이 갑자기 내려가는 시기에 출퇴근시 하나정도 챙기면 아주 유용한 아이템이 바로 핫팩이죠. 요즘은 가격도 저렴하고 한번 사용하면 짧게는 12시간에서 길게는 15~24시간까지 유지되는 제품들이 있어서 가성비도 괜찮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다봉산업 마이핫 주머니 난로 80g(현재 최저가 510원) 입니다.
그런데 제품명은 80g으로 판매하고 있는데 제가 구매한 제품은 실중량이 좀 더 많은 제품입니다. 핫팩 자체가 중소기업에서 만드는 경우가 많아 원재료 단가에 따라 내용량이 자주 변하는거 같습니다. 구매하실때 잘 살펴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다봉산업 마이핫 주머니 난로 80g 제품의 가격대는 단품구매시 500원내외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러개 구매시 단가가 내려가기때문에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은 대량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제품 컨셉을 제품 포장에 명확하게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가볍게 주머니에 넣고 사용할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품입니다.
평균 60도 최고 70도가지 올라가며 지속시간은 15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실제 양이 적은 다른 제품들도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는 바로 환경입니다. 핫팩의 사용환경.
당연히 추위에 노출된곳에서 사용하면 사용시간이 급격하게 짧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보온이 잘 되는 이불안이나 외투 안에 넣고 사용하면 온도도 높은 상태로 유지되지만 사용시간도 급격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제품 표기에 제시된 지속시간은 상당히 유동적인 시간이라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지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하거나 옮겨주는게 좋습니다.
제품은 분말형 제품으로 개별포장되어 손에 들고 있거나 주머니등에 넣어 사용하기 좋은 패키지입니다. 평균온도는 60도내외에 오차는 5도정도입니다. 물론 이 온도도 사용환경에 따라 오차가 훨씬 더 커질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며 핫팩의 물리적인 특성상 제조일자가 오래된 제품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제품 스펙보다 무게가 더 많이 나갔습니다.
포장지를 제거해도 무게는 오차범위 이내이지만 내용량은 확실히 정상으로 사용하고 있는거 같아서 마음에 드는 제품입니다. 요즘 내용량이 다소 적게 들어간 제품들이 많은데 오히려 더 많이 들어간 제품도 있네요.
가로/세로 13cm/10cm 정도 크기라서 손에 쥐기에는 충분합니다.
무게가 무거운 대용량 제품이 아니라 두께가 아주 두꺼운편은 아닙니다.
그냥 손에 쥐고 있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포장 재질은 부직포재질에 약간 까칠까칠한 느낌입니다.
사용초기 온도는 40도정도에서 시작합니다. 초반에 온도를 급격하게 올리고 싶은 경우 흔들지 마시고 입으로 숨바람을 불어 넣으면 초반 1~2분이내에도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처음에 숨바람을 두번정도 불어넣고 10분정도 지난 다음 온도를 측정해보니 65도내외까지 올라갑니다.
다봉산업 마이핫 주머니 난로 80g 제품을 사용해보니
초반 온도는 40도내외지만 숨바람을 불어 넣으면 60도이상으로 금방 올라갑니다.
그 이후 보온이 잘되는 환경에서 사용하면 온도는 65도정도까지 올라갑니다. 물론 추위에 노출되면 다소 온도가 내려가기대문에 주머니 안에 넣고 사용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보온이 어느정도 잘 되는 환경에서 사용한다면 지속시간이 상당히 긴편입니다.
실제 주머니에 넣고 사용해보니 사용당일지나 다음날 아침에는 식은 상태인점을 고려하면 적어도 12시간 이상은 사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