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다소 특이한 컨셉의 핫팩 제품인 온종일 화롯불 발난로 20g X 2P 입니다. 보통 신발안에 사용하는 핫팩 제품들은 주로 발바닥용 제품인데 이 제품은 특이하게 발등에 부착해 사용하는 제품입니다.
평상시에도 사용할수 있지만 겨울산행처럼 발난로가 필요할때 발 아래/위에 부착해 사용하기에 적당한 제품입니다.
온종일 화롯불 발난로 20g X 2P 제품의 가격대는 단품구매시 1000~2000원정도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당연히 여러개 구매시 단가가 내려가기때문에 야외활동이 많은 분들은 대량 구매를 추천드립니다.
제품 컨셉을 제품 포장에 명확하게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그냥 그림만 봐도 어떻게 사용할지 딱 이해가 됩니다.
평균 50도 최고 60도가지 올라가며 지속시간은 5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부착형 제품들은 대체로 내용량이 적은편이라 지속시간이 짧은편입니다.
하지만 속옷에 부착해 사용하는 제품들은 상대적으로 지속시간이 길지만 이 제품은 발등에 부착해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상대적으로 추위에 노출될 확률이 높기때문에 지속시간이 긴편은 아닙니다.
제품은 분말형 부착형 제품으로 패키지당 양쪽 발에 사용할수 있도록 2개포장되어 있습니다.
평균온도는 50도내외에 최고 60도 지속시간 5시간입니다. 물론 이 온도도 사용환경에 따라 오차가 훨씬 더 커질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며 핫팩의 물리적인 특성상 제조일자가 오래된 제품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질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오차범위이지만 무게가 약간 적게 나갑니다.
포장지를 제거해도 무게는 오차범위 이내이지만 약간 적게 측정됩니다.
소비자 입장에서는 다소 아쉬운 부분입니다.
가로/세로 9cm/6cm 정도 크기라서 발등에 부착하기에 충분한 크기입니다.
부착형인데다 신발을 신어야 하기때문에 두께는 얇은편입니다.
요렇게 양말을 신고 양말 위에 부착하시면 됩니다.
사용초기에는 온도가 30~40도이내로 많이 높은편은 아닙니다.
시간이 지나니 40도이상 50도까지 올라갑니다.
지속시간은 실외에서 계속 사용한다면 5시간이상은 사용하기 어려워보입니다.
아무래도 신발의 방한효과에 따라 지속시간은 상당히 달라지기때문에 절대적인 수치는 아닙니다. 하지만 대체로 사용환경이 열을 보존하기 어려운 환경이라 최대 4~5시간 평균 3시간정도 보면 될거 같습니다.
발등에 부착한 다음 신발을 신고 다녀도 쉽게 떨어지거나 하는 문제점은 없습니다.
처음 신발을 신으면 약간의 두께감때문에 어색하게 느껴지지만 걷다보면 어색한 느낌은 금방 익숙해집니다.
확실히 발등에 전해지는 온도때문인지 발이 시렵지 않아 좋습니다.
대신 실제 사용해보니 개인마다 호불호가 좀 있어보입니다.
저같은 경우 발등에 전해지는 온도가 높게 느껴져서 다소 뜨겁다는 느낌때문에 약간의 불편함이 있었습니다. 상대적으로 손발이 찬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
아 그리고 이 제품이 부착 위치때문에 신발종류에 따라 사용하기 어려운 경우가 있다는점도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