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오늘 소개시켜드릴 핫팩 제품은 필승핫팩(10개 기준, 현재 최저가 6,880원) 입니다.
핫팩 제품들중에서 보통 표준형이 100~120g정도이며 대용량 제품이 150g내외입니다.
좀 더 오랜 시간 사용하기 위한 특대형 제품들은 170~190g까지 사용하는데 제가 소개시켜드릴 필승핫팩 제품은 170g짜리 특대형 제품입니다.
필승핫팩 제품의 가격대는 10개 세트 구성으로 6000~7000원대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제품 컨셉을 제품 포장에 명확하게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대용량 제품이라 더 높은 온도로 더 오랜 시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보니 이런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케이스는 아무래도 군용인듯 합니다. 일반적인 용도라면 캠핑용으로 사용하기에 적합한듯합니다.
핫팩 제품들은 대부분 국내 제조 제품들이 많습니다.
오히려 아직까지 여러 종류의 제품을 사용해보고 있지만 외국산 제품을 보지 못했습니다.
평균 60도 최고 70도가지 올라가며 지속시간은 20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추위에 노출된곳에서 사용하면 사용시간이 급격하게 짧아지지만, 보온이 잘 되는 이불안이나 외투 안에 넣고 사용하면 온도도 높은 상태로 유지되지만 사용시간도 급격하게 늘어나게 됩니다.
제품 표기에 제시된 지속시간은 상당히 유동적인 시간이라 참고만 하시면 됩니다.
보통 핫팩을 처음 사용하면 발열일 잘 일어날수 있도록 주무르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물론 그렇게 사용해도 사용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다만 초반에 온도를 급격하게 올리고 싶은 경우 주무르지 말고 핫팩에 입김을 불어 넣으면 됩니다. 입김에 포함된 수분과 산소가 핫팩안으로 들어가게되면 수분으로 인한 발열과정이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온도상승 속도가 빨라지게 됩니다.
제품은 분말형 제품으로 개별포장되어 손에 들고 있거나 주머니등에 넣어 사용하기 좋은 패키지입니다. 평균온도는 60도내외입니다. 물론 이 온도도 사용환경에 따라 오차가 훨씬 더 커질수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며 핫팩의 물리적인 특성상 제조일자가 오래된 제품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지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내용량보다 약간 높게 측정됩니다.
포장지를 제거해도 무게는 오차범위 이내에서 내용량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가로/세로 14cm/12cm 정도 크기라서 손에 쥐기에는 충분합니다.
무게가 무거운 대용량 제품이라 두께는 제법 두터운편입니다.
포장 재질은 부직포재질에 약간 까칠까칠한 느낌입니다.
표면의 촉감은 살짝 까칠합니다.
사용초기 온도는 사용후 58도까지 올라갑니다. 그냥 주무르는 방법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초반에 온도를 급격하게 올리고 싶은 경우 흔들지 마시고 입으로 숨바람을 불어 넣으면 초반 1~2분이내에도 온도가 급격하게 올라갑니다. 처음에 숨바람을 두번정도 불어넣고 10분정도 지난 다음 온도를 측정해보니 58도까지 올라갑니다.
중간에 보온을 잘 유지해주니 최대 온도가 74도이상까지 올라가는 모습입니다.
평균적인 온도는 58~59도 최대 온도는 74도까지 올라가며 지속시간은 내용량이 많은 대용량 제품이라 상당히 긴편입니다. 병원검사를 하루종일 해야하는 일이 있어서 차량에서 대기하면서 사용했는데 실제 아침에 나갈때 사용하기 시작해서 저녁 8시넘어서까지 사용했기때문에 실 사용시간은 14시간이상했는데도 꽤 높은 온도가 그대로 유지되고 있어서 야간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은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