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TPG 진짜사나이 온종일 화롯불 핫팩 특대형 140g(1개 기준, 현재 최저가 660원) 입니다.
특대형 핫팩 제품들은 주로 최대온도가 높고 지속시간이 길다는점을 강조합니다.
이런 스펙이 필요한 주된 용도로는 역시 군용이라서 그런지 몰라도 포장지 디자인을 거의 대부분 군인 모습을 그려넣고 있습니다.
군용뿐만 아니라 요즘은 겨울캠핑을 가는 분들이나 야간낚시를 하는 분들에게도 적당한 제품입니다. TPG 진짜사나이 온종일 화롯불 핫팩 특대형 140g 제품의 가격대는 단품 구매시 개당 600~700원대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대용량 제품들이 대부분 600~1500원사이의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웬지 이 제품을 사용하려면 곱게 접어둔 장농 깊은 곳의 군복을 꺼내 입어야 할거 같은 느낌입니다. 물론 저는 그냥 야외활동용으로 사용할 계획입니다.
평균온도 65도에 최고온도 70도 지속시간은 16시간이상입니다.
보통 100g이하 제품들이 지속시간이 12시간정도라고 표기되어 있고 100g 이상인 제품들은 적게는 15시간 많게는 24시간으로 표기되어 있습니다. 핫팩 특성상 발열이 집중되면 급격하게 지속시간이 짧아집니다. 따라서 온도나 지속시간은 어느정도 오차를 감안하고 사용해야합니다.
추가적인 용도로 겨울골프, 겨울낚시, 캠핑이 있네요.
일단 사용해보고 나중에 겨울여행갈때 괜찮으면 챙겨가봐야겠습니다.
제조일자는 2022년 6월로 되어 있네요.
보통 유통기한이 3년이라 사용하는데에는 문제가 없어 보입니다.
보통 비닐포장이 잘 밀봉되어 있다면 문제가 없습니다.
역시 핫팩의 주의사항은 대부분 비슷합니다.
가장 주의해야할건 저온화상
그리고 중간에 핫팩이 단단해지지 않도록 잘 흔들어줘야한다는점
요 두가지만 염두해보시면 별다른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품명은 온열팩으로 되어 있고 분말형 제품이며 손난로 타입니다.
구성성분은 철분, 활성탄, 염류, 고흡수성폴리머, 질석입니다.
그런데 제품 스펙을 보니 제품 유효기간이 4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보통 타사 거의 모든 제품들이 3년인데 이 제품은 4년으로 되어 있습니다.
물론 비닐 밀봉처리가 잘 되어 있으면 4년이 아니라 더 오랜기간도 사용할수 있는 제품입니다.
어찌되었든 유효기간만큼은 좀 특이할정도로 긴편이네요.
포장지 포함 148g, 포장지 제거 145g 입니다.
부직포재질의 외피를 제외해도 이정도면 내용량은 정량을 잘 채운듯합니다.
요즘 핫팩 제품들이 워낙 정량미만의 제품들이 많은편인데 이렇게 정량을 제대로 채운 제품을 보니 마음에 드네요.
TPG 진짜사나이 온종일 화롯불 핫팩 특대형 140g 제품의 크기는 가로 15cm 세로 10cm입니다.
대용량 제품치고는 세로 길이가 짧은편입니다.
그래서 전체 면적이 줄어들어서 그런지 두께가 제법 두껍습니다.
손에 쥐면 손안에 꽉 차는 느낌입니다.
그리고 재질의 표면 촉감이 단단하면서도 부드럽습니다.
단단한 느낌이라 잘 찢어지지 않을거 같으면서도 보들 보들해서 손에 쥐고 있기 좋습니다.
사용하기 시작해서 초반에 숨바람을 넣으면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갑니다.
초반 시작온도는 56도정도까지 올려놓고 사용해봤습니다.
주머니에 넣고 사용해본 제품이라 의외로 외부 노출이 좀 많은편이었습니다.
온도는 대용량 제품이라 쉽게 떨어지지 않았고 반나절 이상 사용하고 나서도 충분히 따뜻한 정도를 넘어서 뜨거운 느낌이 들정도로 온기가 많이 남았습니다.
확실히 대용량 제품이라 외부 노출이 많은 곳이나 기온이 낮은 환경에서 사용하기 좋은거 같습니다. 게다가 손에 쥐고 있으면 손에 느껴지는 촉감이 부드러운 편이라 장시간 사용해도 부담이 없습니다. 대신 내용량이 많아서 그런지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조금씩 단단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이럴때마다 주물러서 내용물들을 섞어주면 다시 보들보들해집니다. 단단한 상태로 오랜 시간이 지나면 급격하게 핫팩 수명이 줄어든다고 하니 중간 중간 주물러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