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제품은 항상 발이 시려워 겨울철이면 추위에 고생하는 와이프를 위해 구매한 제품입니다.
반달형 디자인의 붙이는 핫팩 제품으로 최근에 리뉴얼 되어 출시한 신제품입니다.
위니스트 NEW 충성 핫팩 발난로 20g 10개 세트(현재 최저가 8,120원) 제품의 가격대는 다나와 검색가 8000~9000원대입니다. 다른 핫팩 제품에 비해 가격대가 약간 높은편입니다.
제품 컨셉을 제품 포장에 명확하게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반달형 2매입 제품으로 한팩당 양쪽 발에 부착이 가능한 2매가 들어있습니다.
평균 36도 최고 43도가지 올라가며 지속시간은 8시간으로 되어 있습니다.
8시간 지속으로 표기되어있는데 다양한 핫팩을 사용해본 경험상 핫팩의 사용시간은 얼마나 실외에 노출이 되었는가에 따라 천차만별입니다. 발난로 타입도 신발을 신고 실내에 있는지 실외에 있는지 신발이 슬리퍼인지 구두인지 방한화인지에 따라 역시 많은 차이가 발생합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질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제품은 분말형 붙이는 타입 제품으로 개별포장되어 있습니다. 원재료는 철분, 활성탄, 염류, 물, 흡습제, 질석입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패키지 포함 무게를 측정해보니 무게 오차가 제법 있습니다.
하나 기준 20g이라 양쪽 발 기준 40g 입니다.
전체적으로 무게는 34~41g까지 다양합니다. 오차범위에서 약간 벗어나는 제품도 있어보입니다.
이왕이면 내용량은 표기된 양보다 더 넣어줬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41g 짜리 제품의 포장지를 제거하고 무게를 측정해보니 40g이 나옵니다.
따라서 포장지 포함이라면 적어도 41~42g정도는 되어야 할거 같습니다.
길이는 9.5cm 너비는 7.5cm 정도입니다.
내용량이 적어 두께감은 얇은편입니다.
붙이는 발난로 타입들은 대부분 요렇게 발등에 붙이면 됩니다.
스티커 접착력은 좋은편이라 웬만해서는 떨어지지 않습니다.
초반 온도가 붙이고 나서 1분정도 지났는데 40도까지 올라갑니다.
붙이고 나서 나가기전에 좀 돌아 다녔더니 공기가 들어가서 그런지 온도가 벌써 48도까지 올라갑니다. 제품 최대 온도보다 오히려 좀 더 올라가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실내에서 사용해서 그런거 같습니다. 이상태로 구두를 신고 실외로 나가면 온도는 꽤 낮아질거 같습니다.
구두를 신고 실외를 이동하는 동안은 적당히 따뜻한 정도를 유지해주고 실내에서 슬리퍼만 사용하면 약간 뜨겁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온도가 올라갑니다. 지속시간은 실외이동 및 실내사용시간을 고려하면 5~6시간정도입니다. 아무래도 실외 이동시간이 있어서 그런지 반나절이 지나고 나니 온도가 제법 많이 낮아졌습니다. 부착력은 강한편이라 오후 늦게까지 일부러 떼어내지 않으면 떨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제품 품질이나 사용느낌은 좋은데 제품의 내용량 편차가 약간 크다는점이 좀 아쉽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