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래간만에 하얀국물 신상 라면이 출시되어 소개시켜드립니다.
하얀국물의 대명사라고 한다면 농심의 사리곰탕면과 과거 한때 유행했던 꼬꼬면이 있습니다.
특히 사리곰탕면은 여전히 인기가 꾸준한 제품인데 이에 대한 대응으로 삼양에서도 이번에 하얀국물라면을 출시했는데 바로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 입니다.
아무래도 후발주자 제품인만큼 차별화를 거쳐야하기에 국물과 건더기에 좀 더 포인트를 맞춰 출시한듯 합니다.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5개 기준, 현재 최저가 4,940원) 제품의 가격대는 5개 한세트 기준으로 마트가로 5000원내외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사리곰탕면의 가격대와 비교하면 다소 가격대가 높은편인데 출시초기라서 약간 가격대가 높은듯 합니다.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 제품은 제품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우사골의 깊은 맛에 돈사골의 구수함을 더한 국물이 포인트입니다.
면에는 국내산 쌀가루를 함유하고 있으며 면발이 얇아 2분 30초내에 조리가 가능합니다.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은 소맥분, 팜유, 변성전분, 쌀가루, 정제염, 미감에스유, 면류첨가알칼리제, 양파엑기스, 구아검, 녹차풍미유, 구연산이 들어가며, 스프에는 정제염, 말토덱스트린, 크림분말, 씨풍미분말, 풍미베이스, 감칠맛베이스, 사골엑기스분말, 돈골농축액분말, 정백당, 향미증진제, 흑후추분말, 양파분, 간장조미분말, 대두유, 혼합제제가 들어갑니다. 후첨 후레이크에는 후부분과 동결건조파 선첨후레이크는 조미비프맛후레이크입니다.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니 한봉지당 칼로리는 480kcal 이며 나트륨 1670mg, 탄수화물 73g, 당류 4g, 콜레스테롤 0mg, 지방 17g, 단백질 9g 입니다.
나트륨 함량은 일반적인 봉지라면 평균 수준보다 약간 적은편 입니다.
물론 평균수준이라고해서 덜 짠건 아닙니다. 충분히 짠맛이 강하니 스프양을 적절하게 조절해서 드시기 바랍니다.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일반 라면과 동일한데 선첨/후첨 후레이크가 2개인점이 특이합니다.
일단 물 550ml 끓여서 면, 스프, 선첨후레이크스프 넣고 2분30초 조리.
조리후 후첨 후레이크 넣어 잘 섞어 드시면 됩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대략 6개월 정도 남았습니다.
신제품이라 유통기한이 최대한으로 남아 있네요.
선첨 후레이크는 조미비프맛후레이크입니다.
기존에 만들어진 완제품을 사용해서 그런지 정확한 재료명이 없습니다.
일명 콩고기인지 진짜 고기인지 확인이 안되네요.
하얀국물 제품답게 분말 스프는 흰색입니다.
정확한 조리를 위해 시간을 정해놓고 조리해봅니다. 정확히 2분 30초 조리!!
후첨후레이크를 면 위에 올려주면 끝!!
후첨후레이크에 후추분이 들어가있어서 양조절을 하라고 되어 있는데
국물의 양이 많은편이라 저는 후추를 추가했습니다.
확실히 후추를 추가해야 제맛이 나는거 같습니다.
와이프와 함께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 제품을 조리해서 먹어 봤는데
일단 국물맛이 제법 진하게 느껴집니다.
예전에 먹던 라면이 사골맛 국물같다면 삼양식품 우돈 사골곰탕면 110g 제품은 잘 끓인 곰탕의 맛이 더 진하게 느껴집니다.
면의 굵기는 타사 제품과 비슷한 수준에 식감도 비슷해서 면에서는 차별화를 발견하기 어렵지만 국물에서는 확실히 차이가 있어보입니다.
거기에 좀 더 다양한 후레이크가 추가되어 맛과 식감 모두 만족할만한 제품입니다.
요즘처럼 뜨거운 국물이 필요한 겨울철에 해먹기 딱 좋은 제품입니다.
진한 곰탕국물에 밥을 딱~~ 말아 드시면 한끼 식사로 제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