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부모님께 주기적으로 선물해드리고 있는 제품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제품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단백질 섭취가 줄어들면서 근육량이 줄어드는 경우가 많아서 간편하게 단백질 섭취를 하실수 있도록 드리고 있습니다.
분리유청단백질이라 우유 관련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분들도 문제없이 드실 수 있는 제품입니다.
고단백 제품이기도 하지만 칼슘, 비타민, 아연같은 무기질도 함유하고 있어서 영양제일부를 먹는 효과도 있습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10포 2세트 기준(10포 2세트 기준, 현재 최저가 37,160원)
제품가격대는 3만원중반대입니다.
포장 하루 한포 정도 경우에 따라서는 하루 건너뛰고 이틀에 한포정도를 드시기 때문에 2세트정도면 한달정도를 드시는거 같습니다.
지방을 제거한 분리유청단백질을 사용하며 락토프리 제품이라 우유를 드셨을때 설사를 하거나 소화관련 문제가 있으신 분들도 문제없이 드실 수 잇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단백질 20g의 고단백 제품이면서 동시에 칼슘, 비타민D, 아연과 마그네슘 비타민B군까지 들어가 있어서 기본적인 영양제 효과도 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들어간 무기질들은 대부분 뼈건강과 면역하고 관련이 깊은 영양소들입니다.
섭취 방법은 물 200ml에 스틱 2포를 넣어드시면 됩니다.
그런데 이렇게 드시는건 단백질을 많이 섭취해야 하는 경우에 해당하기때문에 정상적인 식사를 하는경우 1포 또는 적당량을 줄여서 드셔도 됩니다. 먹는 방법은 그냥 일반적인 기준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10포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하루 2포 기준 열량은 139kcal이며 탄수화물 7.5g, 단백질 20g, 지방 3.2g, 나트륨 170mg, 칼슘 350mg, 마그네슘 175mg, 아연 8.5mg, 비타민D 20ug, 비타민B1 2.4mg, 판토텐산 10mg, 비타민B6 3mg 입니다.
3대영양소를 제외하면 나머지 무기비타민류들은 하루권장량을 넘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당한 식사를 하신다면 하루 2포가 아니라 1포로 줄여서 드셔도 무방합니다.
셀렉스 코어프로틴 락토프리 10포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분리유청단백질, 저분자가수분해단백질, 분리대두단백, 마그네슘, 밀크칼슘, 판토텐산칼슘, 혼합제제, 산화아연, 비타민B군, 세립당, 덱스트린, 카놀라유, 식물성크림, 로이신, 타우린, 밀크향향료, 프락토올리고당, 레시틴, 식염, 수크랄로스가 들어갑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대략 1년입니다.
건조 분말 타입이라 유통기한은 상온보관 기준 꽤 긴편입니다.
한포의 크기가 제법 큽니다.
아쉬운점은 뜯기 불편한건 아니지만 이지컷 방식이 아니라 깔끔하게 뜯어지지 않습니다.
분말은 아주 고운 탈지분유 같은 모습입니다.
대신 자세히 보면 탈지분유보다는 약간 소금이나 설탕같은 결정이 보입니다.
물에는 잘녹는편이라 쉐이커를 사용하지 않아도 그냥 물병에 넣고 흔들기만 해도 작 녹습니다.
맛은 고소한 전지분유를 물에 탄 우유맛입니다.
제 입맛에는 뒷맛에 약간 양약같은 맛이 느껴지는데 이는 사람마다 다른거 같습니다.
와이프같은경우에는 오히려 고소한 우유맛이 강해서 저처럼 약맛이 느껴지지 않는다고 합니다. 저같은 경우 먹어봐도 처음 맛은 확실히 고소한 우유맛이지만 마지막에 뒤에 남는맛이 약간 양약 특유의 그런 향고 맛이 느껴졌습니다.
일단 락토프리 제품이라 먹고나서도 속이 편합니다.
뭐 특별히 먹었는지 안먹었는지 모를정도입니다.
단백질 및 일부 비타민을 비롯한 무기염료 보충식 제품이라 단기간 먹는것으로는 큰 효과를 보기 어렵습니다. 장기간 꾸준히 조금씩 복용해야 하는 제품입니다.
대신 젊은분들이 운동을 하면서 단백질 보충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에는 문제가 없어보이지만 연세가 있으신 어르신들은 가끔 주변에서 단백질 대사 관련해서 오히려 병이 생기는 경우가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처음부터 많은 양을 드시지 마시고 중간 중간 건강검진을 받으시면서 드시거나 장기간 드실 계획이라면 의사분의 조언과 검사를 마친 다음 드시기 바랍니다.
일단 드시는데 문제가 없다면 맛과 소화편의성이 좋은 제품이라 계속 먹어도 부담이 없다는점이 장점인 제품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