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핫팩이 단순히 추운곳에 있을때 보온용으로 사용하는 경우 외에도 상당히 다양한 용도로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주에서도 활용도가 높은 경우가 바로 찜질용 핫팩입니다.
그래서 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바로 허리 찜질용 핫팩 제품인 바이온 따뜨시 허리 찜질 핫팩 58g 입니다. 바이온 따뜨시 허리 찜질 핫팩 58g(현재 최저가 500원) 제품의 가격대는 20개 세트 구매시 10000원내외에 구매할수 있습니다. 개당 단가는 500원내외로 찜질용 제품으로 사용하기에 가성비가 높습니다.
제품 컨셉을 제품 포장에 명확하게 표기해주고 있습니다.
허리 전용 찜질 핫팩
한장으로 최대 12시간 사용가능하다고 되어 있습니다.
또한 면적이 넓어서 굴곡이 있는 어깨, 무릎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핫팩 사용시 가장 주의해야할점은 바로 저온화상입니다.
급격하게 온도가 올라가게 되면 대부분 사용하면서 쉽게 인질할 수 있기때문에 취침시를 제외하면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저온화상의 경우 알아차리지 못하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한자리에 핫팩을 오래동안 사용하지 말고 자주 위치를 변경해주는게 좋습니다.
제품은 분말형 파스형 제품으로 개별포장되어 편의성이 좋습니다.
원재료는 철분, 물, 활성탄, 고급수성수지, 염류 천연광석분이며 최고 온도는 63도에 지속시간은 12시간 이상이라고 되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3년이며 핫팩의 물리적인 특성상 제조일자가 오래된 제품은 가능하면 사용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제품 모서리에 제조일자가 표기되어 있습니다.
가능하면 최근 제조된 제품을 구매해서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핫팩 제품치고는 모양이 다소 특이합니다.
가운데 척추뼈를 기점으로 좌우 대칭 형태로 부착해서 사용하기에 적당한 모양입니다.
제품의 무게를 측정해보니 오차범위 이내이기는 하지만 약간 무게가 덜 나가는 점이 좀 아쉽습니다.
가로/세로 20cm/10cm 정도 크기에 두께는 얇은편입니다.
뒷면의 이형지는 한장으로 되어 있으며 쉽게 분리가 됩니다.
속옷에 부착해서 한번 사용해 봤습니다.
초반 온도는 30도 초중반부터 시작해서 중간에는 44~45도까지 올라갑니다.
찜질 핫팩을 밑으로 가게 하고 누워있으면 보온 상태가 좋아져서 온도가 좀 더 올라갑니다.
혹시 뜨거운 상태가 지속되길 원하신다면 정자세로 누워사용 하시면 됩니다.
반대로 엎드려 있을 경우에는 온도가 살짝 내려가는편입니다.
일단 간편하게 허리 찜질이 가능하다는점과 부착형이라 몸을 움직여도 허리에 그대로 붙어 있어서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다는점이 장점입니다.
대신 예상외로 지속시간이 좀 많이 짧은편입니다. 대략 2~3시간정도 사용하면 온도가 꽤 내려가서 교체를 해줘야 할 정도입니다. 물론 찜질이 목적이라면 보통 30분내외로 해주는게 보통이라 사용시간 자체는 크게 문제가 될거는 없는데 표기된 사용시간 보다는 많이 짧은편이 좀 아쉬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