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집에서 간편하게 칠리새우 조리가 가능한 밀키트 제품인 오뚜기 오즈키친 칠리새우 300g 입니다. 에어프라이어 조리가 가능한 튀김새우와 완전조리된 칠리소스가 함께 제공되어 간편하게 칠리새우를 만들어 먹을 수 있는 제품입니다.
오뚜기 오즈키친 칠리새우 300g(현재 최저가 9,100원) 제품의 가격대는 개당 9000원초반대입니다.
새우를 갈아서 튀긴게 아니라 통새우 튀김을 사용하며 특제 칠리소스 조합의 오즈키친 칠리새우 입니다.
내동보관이라 유통기한은 긴편입니다.
오뚜기 오즈키친 시리즈 제품들은 집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는 간편 조리 제품들을 많이 출시하고 있습니다. 맛도 대부분 기본 이상이라 어느 제품을 선택해도 호불호가 적은편입니다.
오뚜기 오즈키친 칠리새우 300g 제품은 새우튀김 200g과 칠리소스 100g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양이 많은편은 아니라서 간식정도로 먹기에 적당합니다.
에어프라이어를 사용해 7~9분 조리가 가능합니다.
칠리소스 조리는 새우 조리중에 가능하기때문에 전체 조리 시간은 10분이내로 가능합니다.
조리 방법이 간단하기는 하지만 두번 조리를 해야 하는 점이 좀 아쉽기는 합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새우튀김을 해동시킨 칠리소스에 버무려 프라이팬에 넣고 1분간 볶아주면 됩니다. 간단하게 먹는 방법은 프라이팬 조리가 아니라 새우튀김에 중탕한 칠리소스를 부어 드셔도 됩니다.
오뚜기 오즈키친 칠리새우 3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새우살 61.87%, 정제수, 바삭한배터믹스, 건조빵가루, 쇼트닝, 포도당, 이스트, 정제소금, 대두유, 박력분, 난백분말을 사용합니다.
소스의 원재료는 정제수, 설탕, 양파, 고추맛기름, 고추맛추출기름. 중화두반장, 마늘, 대파, 매운칠리소스, 홍피망, 청피망, 발효식초, 핫소스페이스트, 옥수수전분, 생강, 양파맛분말, 파프리카추출색소, 고추분입니다.
새우튀김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200g당 칼로리는 340kcal, 나트륨 840mg, 탄수화물 40g, 당류 11g, 지방 12g, 포화지방 2g, 콜레스테롤 110mg, 단백질 18g 입니다.
칠리소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00g당 칼로리는 210kcal 이며 나트륨 640mg, 탄수화물 29g, 당류 21g, 지방 10g, 포화지방 1.7g, 콜레스테롤 5mg, 단백질 1g 입니다.
오뚜기 오즈키친 칠리새우 300g 구성은 요렇게 새우튀김과 소스가 구분되어 있습니다.
저는 간편조리를 위해 칠리소스를 중탕 조리 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한 새우튀김에 중탕으로 조리한 칠리소스를 넣고 버무려 주시면 조리 끝!
새우 크기가 커서 그런가 200g에 8마리정도 되네요.
통새우를 사용해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
튀김옷이 약간 두꺼운 느낌이지만 바삭하게 조리한 다음 칠리소스에 버무려지면 튀김옷 자체도 고소한 맛이 올라와 맛이 있습니다.
매운맛은 약하며 살짝 매콤하면서 달콤 새콤한 칠리소스에 고소한 기름맛이 올라오는 새우의 조합은 역시 최고입니다. 새우튀김만 먹으면 좀 느끼할 수 있는데 칠리소스의 새콤한 맛이 느끼한 맛을 확 잡아주기때문에 튀김과 소스이 궁합이 잘 맞습니다.
전체적으로 양이 좀 적은 편이라 한끼 식사라기보다는 간식이나 접대용 요리중 하나로 하시면 좋은 선택이 될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