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해태 얼초 곤충젤리만들기 20g 입니다.
완제품 형태의 젤리가 아니라 아이와 함께 직접 만들어 먹을 수 있는 DIY형 과자 제품입니다.
중간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야하기때문에 아이 혼자 만들기는 좀 어려울거 같고 부모님이 함께 약간만 도와주면 되는 간편 제품입니다.
해태 얼초 곤충젤리만들기 20g 제품의 가격대는 3000원내외입니다.
아이가 직접 참여해서 만드는 제품이라 만들고 나서도 만족도가 높은 제품입니다.
기본적으로 네가지 맛의 농축분말을 제공합니다.
자몽, 레몬, 포도, 청포도 네가지 과일맛입니다.
제품의 유통기한은 제조일 기준 1년입니다.
분말제공 제품이라 유통기한은 상온기준으로 1년입니다.
해태 얼초 곤충젤리만들기 20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20g 기준 76kcal 이며 나트륨 70mg, 탄수화물 19g, 당류 16g, 지방 0g, 포화지방, 콜레스테롤, 단백질 모두 0g입니다.
젤리 제품이라 지방대신 콜라겐 성분이 들어가서 그런지 당류와 탄수화물을 제외하면 다른 영양소는 거의 없는편입니다.
중간에 분말이 잘 녹도록 전자레인지로 살작 데워주는 과정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전자레인지 사용시에는 시간을 잘 조절해서 중간 중간 살펴봐야 합니다.
내용물이 순식간에 확 넘쳐 흐를수 있습니다.
그리고 가루 상태로 먹지 말라고 되어 있는데 가루가 물을 흡수하는 성질이 강해서 잘못 먹으면 기도가 막히거나 식도에 붙어 버릴수 있습니다. 꼭 물에 녹여 만들어 드시기 바랍니다.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지만 전자레인지 사용시 주의할점이 있어서 꼭 부모님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물 20ml에 분말가루 녹이고 전자레인지 10초정도 데우고 다시 저어주고 다시 전자레인지 10초정도 데워준 다음 틀에 부어주면 끝~~입니다.
마지막에 모양이 잡 잡히도록 냉장고에서 15분정도 굳혀주면 됩니다.
해태 얼초 곤충젤리만들기 2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기본적으로 과일맛농축분말에 곤약분말이 사용됩니다. 지금 보니 콜라겐성분이 아니라 곤약분말이라 영양성분에 탄수화물만 있는거 같습니다.
제품 구성은 분말, 비이커, 틀, 플라스틱숟가락으로 되어 있습니다.
분말 기준 2개로 2번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
비이커에 물 20ml를 넣고 분말을 잘 섞어 준다음 전자레인지 10초 조리 다시 섞어주고 10초 조리 한 다음 틀에 부어주면 됩니다.
가능하면 크기가 큰 곤충부터 젤리액을 넣도록 하고 있습니다.
양조절을 잘 해야 하기때문에 작은 곤충 먼저 넣다보면 나중에 큰 곤충에서 모자라서 모양이 안 나올수 있기때문입니다. 위로 살짝 넘쳐도 상관은 없습니다.
냉장고에서 15분동안 굳혀서 완성한 모습입니다.
맛은 일반 젤리와 달리 곤약으로 만든 젤리라서 상당히 부드럽습니다.
설탕이 들어가서 맛은 단맛이 강하고 거기에 각각의 과일맛이 은은하게 납니다.
단단한 젤리가 아니라서 나이가 어린 아이도 먹을 수 있는데 크기가 큰 곤충은 약간의 주의가 필요합니다.
일단 아이가 함께 만들어서 먹는 제품이라서 만족도가 높습니다.
직접 같이 만들었다는 느낌이 아이 정서에도 좋을거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가장 주의해야할점 하나만 알려드리자면
중간에 전자레인지를 사용해야하기때문에 아이 혼자 만들기는 좀 어려워 보입니다.
이유는 2번째 전자레인지 조리시 시간이 약간만 어긋나도 넘쳐 흘러버립니다.
정말 순식간에 넘쳐 흘러버리기때문에 직접 보면서 조리해야 합니다.
그래서 부모님이 도와주셔야 합니다.
그리고 전자레인지 조리를 하고나면 온도가 다소 높아지기때문에 혹시라도 발생할 수 있는 화상의 위험이 있으니 꼭 전자레인지 조리는 부모님이 도와주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