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간단하게 한끼를 해결할 수 있는 인스턴트 컵밥 제품들이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스테디셀러에 해당하는 제품이 바로 짜장소스를 활용한 제품인데
이번에 오뚜기에서 짜장소스를 활용한 신제품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짜장 320g(현재 최저가 3,200원)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짜장 320g 제품의 가격대는 한개당 3000~3500원선입니다. 오프라인 마트에서는 약간 더 비싼 4000~4500원선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작년부터 컵밥 제품들이 밥의 양을 늘리는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짜장 320g 제품도 밥의 양이 20% 더 증가한 빅사이즈 제품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기존 제품들이 150g 이었는데 20% 증량해서 180g 입니다.
물론 시중에서 판매하는 즉석밥 제품 오리지널 기준이 210g 인점을 생각하면 밥 한공기보다는 약간 작은 수준입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짜장 320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쌀 100% 사용한 오뚜기밥, 소스의 재료는 돼지고기, 정제수, 양파, 감자, 춘장, 굴소스, 짜장양념분, 향미증진제, 구운양파조각, 혼합제제, 최소기다시, 정제소금 난각분말, 카라멜색소, 덱스트린을 사용합니다.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짜장 320g 제품의 영양성분을 살펴보니 320g당 칼로리는 530kcal 이며 나트륨 900mg, 탄수화물 56g, 당류 10g, 콜레스테롤 25mg, 지방 28g, 단백질 13g 입니다.
컵밥 제품답게 조리 방법은 간단합니다.
예전에는 밥을 따로 조리 하고 소스를 얹어 먹는 방법이 주류였는데
이번 오뚜기 맛있는 오뚜기 컵밥 짜장 320g 제품은 밥과 소스를 한데 섞은 다음 그래도 전자레인지 2분 조리한 다음 비벼 드시면 됩니다.
밥을 따로 조리하지 않아서 더 편리합니다.
전자레인지를 제외하면 다른 도구가 필요없습니다.
밥, 소스, 그릇 그리고 숟가락 모두 구비되어 있습니다.
빈용기에 밥을 넣고 그 위에 소스를 얹어 줍니다.
반대로 해도 상관은 없지만 요렇게 소스를 위에 얹어 주셔야 밥이 마르지 않고 좋습니다.
1000W 전자레인지라서 1분 20초 조리를 하면 됩니다.
700W 전자레인지는 2분 조리입니다.
포장지 설명대로 건더기가 정말 큼지막합니다.
요즘 인스턴트 식품들 트렌드가 어차피 원물의 양은 정해져있는데 예전처럼 많은것처럼 보이려고 잘게 잘라 사용하는게 아니라 갯수가 몇개 안되더라도 이렇게 큼지막한 크기로 원물을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만들고 있습니다. 소비자로하여금 확실하게 건더기를 먹었다라는 느낌을 안겨주기 위한 마케팅 방식인듯합니다.
나트륨 함량이 높은편이지만 밥을 비벼 먹는 제품이라 그런지 짠맛이 강하지 않았습니다.
고소한 춘장으로 만든 짜장소스
거기에 큼지막한 돼지고기와 감자 건더기가 들어가서 씹는 식감이 좋습니다.
감자건더기가 들어간 짜장의 감자는 다소 새콤한 맛이 납니다.
짜장의 맛 자체는 오뚜기 3분짜장을 잘 조리해서 비벼먹는것과 거의 비슷합니다.
대신 돼지고기 건더기가 큼지막하게 들어가서 식감면에서는 이 제품이 더 맛있는거 같습니다.
보통 즉석밥 한개와 3분소스 가격을 고려하면 용기 비용등을 고려해서 약간 높은 가격대이지만 간편하게 해먹을 수 있다는점과 건더기가 풍성하다는점에서 나름 가성비는 괜찮은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