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PB브랜드 제품들이 품질과 가격을 무기로 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롯데마트의 PB브랜드 짜장면인 롯데마트 요리하다 불맛 짜장라면 130g(5개입, 현재 최저가 2,580원) 입니다. 보통 이런 PB 제품들을 보면 만든 회사를 살펴보시면 대략 어떤 제품일지 예측이 가능합니다. 롯데마트 요리하다 불맛 짜장라면 130g 제품은 삼양에서 만든 제품입니다. 삼양에서 만든 짜장면 하면 역시 짜짜로니죠. 실제로 조리해 먹으면서 이 맛이 어디선가 아주 익숙한 맛이었는데 제조 회사를 보니 답이 보이네요.
롯데마트 요리하다 불맛 짜장라면 130g 제품의 가격대는 가성비를 최고로 끌어올린 제품입니다. 5개 한세트 기준 2500원내외입니다. 거기다 액상스프 제품이 이정도 가격대라면 가성비는 최고수준입니다.
불맛과 쫄깃한 면발을 그대로 살린 짜장라면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액상스프에는 춘장 비중이 37.4%이며 액상스프에 불맛짬뽕조미유가 이미 들어가 있습니다.
재미있는점은 짜장인데 짬뽕조미유가 들어간다는점이죠.
아마 불맛짬뽕관련 제품에 들어가는 조미유를 공유하는듯합니다.
롯데마트 요리하다 불맛 짜장라면 130g 조리 방법은 일반적인 짜장라면과 비슷하면서도 약간 다릅니다. 일단 면이 두꺼워서 그런지 면 삶는 시간이 5분 30초로 긴편입니다.
그리고 물을 버린 다음 액상스프를 넣고 그대로 비벼먹는 방식입니다.
저같은경우 액상스프넣고 약 10~20초정도 강불에 살짝 더 볶아조리해먹고 있습니다.
롯데마트 요리하다 불맛 짜장라면 13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개당 칼로리는 525kcal 이며 나트륨 1310mg, 탄수화물 79g, 당류 7g, 지방 17g, 포화지방 7.3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3.7g 입니다.
롯데마트 요리하다 불맛 짜장라면 130g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의 경우 소맥분, 팜유, 변성전분, 활성소맥글루텐, 정제염, 미감에스유, 알칼리제, 구아검, 구연산, 녹차풍미유를 사용하며 스프의 경우 춘장, 정제소금, 정제수, 양파, 정백당, 대두유, 향미증진제, 카라멜색소, 고과당, 조미사골풍미분, 맛베이스에스, 불맛짬뽕조미유, 혼합제제, 유산균발효분말이 사용됩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이라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6개월정도 남았습니다.
면의 굵기는 일반적인 짜장라면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대신 면의 품질에서는 다소 원가절감의 흔적이 보입니다.
중간 중간 튀기면서 터진 흔적이나 깔끔하게 마무리되지 못한 조각들이 보입니다.
면은 메뉴얼대로 정확하게 5분 30초 조리
물을 버리고 액상 스프 넣고 비빈다음...
살짝 10초 정도 강불에 볶아주면 됩니다.
일단 맛이 아주 익숙한 맛입니다.
처음에 말씀드린대로 이 제품이 삼양에서 만든 제품이라 액상스프 참고를 짜짜로니 제품을 참조한듯합니다. 그래서 짜짜로니 스프 특유의 살짝 새콤하면서 고소한 춘장맛이 이 제품에서도 그대로 나타납니다. 맛 자체는 크게 나무랄 부분이 없이 평이한 짜장면입니다.
온라인에서 이 제품에 대한 호불호가 꽤 나눠진듯한데 대부분 단점이라고 지적하는 부분이 바로 건더기가 없다는점입니다. 일단 스프 자체도 액상스프만있고 건더기 스프가 없습니다. 실제 액상스프안쪽에도 건더기가 없기때문에 다소 밋밋한 식감일수밖에 없습니다. 대신 옹호하는 입장은 이정도 가격에 기본적인 맛을 잘 재현했다는점을 장점으로 들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인 생각에도 일단 가격대비 짜장 자체의 맛은 괜찮았습니다.
건더기가 없다든점은 아쉽지만 간단하게 간식 또는 한끼로 먹기에는 충분해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