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PB브랜드 제품들이 품질과 가격을 무기로 꽤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롯데마트의 PB브랜드 볶음면인 요리하다 오근내 닭갈비볶음면 130g 입니다. 요리하다 오근내 닭갈비볶음면 130g 제품의 가격대는 4개 한세트 기준 5000원내외입니다. 맛집 레시피가 적용되서 그런지 PB 제품이지만 가격대가 저렴하지는 않았습니다.
오근내의 비법 소스를 담은 감칠맛 가득한 닭갈비볶으면이라고 하니 기대가 됩니다.
스프에는 닭고기 비중이 0.006% 라고 하는데
수치가 잘못된것인지 약간 이상합니다.
제품이 닭갈비볶음면인데 닭고기 비중이 이렇게 적으면 의미가 있을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일단 먹어보고 결정을 해야할듯 합니다.
요리하다 오근내 닭갈비볶음면 130g 원재료를 살펴보면 면의 경우 소맥분, 팜유, 변성전분, 활성소맥글루텐, 정제염, 미감에스유, 알칼리제, 구아검, 구연산, 녹차풍미유를 사용하며 스프의 경우 설탕, 정제수, 향미증진제, 기타과당, 양조간장, 효모추출물, 고추가루, 건양배추, 조미닭고기향후레이크, 육수조미분, 치킨스톡분말, 양념간장액, 핫치킨페이스트, 통참깨참기름, 조미마늘분, 혼합조미료, 흑후추분말, 치킨팻, 건파, 혼합제제1/2, 순카레분, 카라멜당시럽, 파프리카추출색소, 조미맛분, 구아검, 김이 사용됩니다.
요리하다 오근내 닭갈비볶음면 130g 조리 방법은 일반적인 비빔면과 비슷합니다.
일단 면이 두꺼워서 그런지 면 삶는 시간이 5분으로 긴편입니다.
면과 건더기를 넣고 끓인다음 물을 버리고 액상스프를 넣고 그대로 비벼먹는 방식입니다.
저같은경우 액상스프넣고 약 10~20초정도 강불에 살짝 더 볶아조리해먹고 있습니다.
요리하다 오근내 닭갈비볶음면 130g 제품의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개당 칼로리는 500kcal 이며 나트륨 1400mg, 탄수화물 79g, 당류 8.2g, 지방 14.4g, 포화지방 7g, 콜레스테롤 0mg, 단백질 16g 입니다.
최근에 나온 제품이라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6개월정도 남았습니다.
면의 굵기는 일반적인 짜장라면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대신 면의 품질에서는 다소 원가절감의 흔적이 보입니다.
중간 중간 튀기면서 터진 흔적이나 깔끔하게 마무리되지 못한 조각들이 보입니다.
건더기 스프는 대부분 대파이며 중간 중간 닭고기처럼 보이는 조각고기가 보입니다.
면은 메뉴얼대로 정확하게 5분 조리
물을 버리고 액상 스프 넣고 비빈다음...
살짝 10초 정도 강불에 볶아주면 됩니다.
닭갈비자체가 고추장양념이 베이스라서 요리하다 오근내 닭갈비볶음면 130g 제품도 매운맛 소스가 기본입니다.
매운맛 자체는 비빔면보다는 약간 더 매운편입니다.
닭갈비를 먹을때 닭고기를 다 건져 먹고 남은 양념에 밥을 넣고 볶아먹죠
딱 그때 건더기 건져내고 난 양념에 면을 대신 넣고 볶아 먹는 것과 비슷합니다.
적당히 매콤한 맛에 감칠맛까지 맛 자체는 그런대로 괜찮습니다.
면의 두께감도 있어서 양념이 잘 묻어 딱 좋습니다.
대신 가격대비 약간 아쉬운점은 건더기가 좀 부실하다는점입니다.
닭갈비 볶음면이라면 닭갈비 느낌을 살릴수 있도록 양은 적더라도 약간의 닭갈비살을 넣어 줬다면 가성비면에서 꽤 괜찮은 제품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