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요즘 꽤 이런 저런 말이 많은 신상 라면 제품인 하림 챔라면 195g(현재 최저가 4,090원) 입니다. 하림에서는 더미식 시리즈를 통해 제품의 단가가 높은대신 좋은 원재료를 풍성하게 넣어 만든 간편식 제품들을 여러종류 출시하고 있습니다. 대체로 음식의 품질은 괜찮다는 평가를 받고 있지만 가격대가 대체로 경쟁 제품대비 1.5~2배가량 높아서 이런 저런 말들이 많이 나오고 있기도 합니다.
하림 챔라면 195g 제품도 풍성한 건더기와 사골국물, 진한국물맛과 쫄깃하면서 매끄러운면발등 나름 품질면에서는 괜찮지만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하림 챔라면 195g 제품의 기본 가격대는 하나당 4000원내외입니다.
~~ 컵라면 하나가 4000원!!!
기존에 장인라면도 초반가격대가 상당히 높았지만 현재는 좀 낮아졌는데 하림 챔라면 195g 제품도 아마 시간이 지나면 장인라면처럼 좀 낮아지지 않을까 하는 생각입니다.
더미식의 장인라면 컵라면 버전도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조리하는 방식입니다.
하림 챔라면 195g 제품도 동일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를 해야 합니다.
액상스프와 건더기(챔,소시지), 물을 넣고 전자레인지 2분조리하시면 됩니다.
건더기 스프중 챔의 비중은 13.89%입니다.
하림 챔라면 195g 제품의 원재료를 살펴보면 챔과소시지, 사골엑기스, 소맥분, 소스, 변성전분1/2, 팜유, 정제소금, 야채조미추출물, 효모추출물, 다시마엑기스분말, 기타식용유지가공품, 혼합제제1/2, 토코페롤, 대두유, 폴리글리세린지방산에스테르, 정제수, 구연산, 건파, 구아검, 혼합제제3가 들어갑니다.
하림 챔라면 195g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195g당 칼로리는 540kcal 입니다. 나트륨 2070mg, 탄수화물 78g, 당류 3g, 지방 19g, 포화지방 8g, 콜레스테롤 15mg, 단백질 14g입니다.
중요한점 하나~~~ 나트륨 함량이 무려 하루권장치의 104%인 2070mg 입니다.
국물을 모두 마시는것을 지양해주시기 바랍니다.
하림 챔라면 195g 조리방법은 간단합니다.
액상스프와 건더기스프넣고 끓는 물 넣은 다음 전자레인지 2분조리하시면 됩니다.
나트륨 함량이 무려 2070mg 입니다. 단계표시가 8단계인 제품을 저는 처음 보는거 같습니다.
국물이 솔직히 맛은 있는데 나트륨때문에 모두 드시는것을 절대로 권해드리지 못할거 같습니다.
하림 챔라면 195g 제품의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5개월이상 남았습니다.
신제품이라 유통기한은 넉넉합니다.
스프는 하림 장인라면처럼 분말스프가 아니라 액상스프입니다.
액상이기는 하지만 물처럼 점성이 있는게 아니라 꼭 고추장같은 점성입니다.
소시지와 챔은 사골국물에 담궈져 있습니다.
설명서에도 사골국물을 같이 넣어 드시는게 더 구수하다고 되어 있으니 버리지 마시고 다 넣어 드시기 바랍니다.
정확하게 챔 4조각, 소시지 4조각이 들어 있네요.
끓는물을 점선까지 넣어주고.
전자레인지 2분조리
하림 챔라면 195g 완성입니다.
챔과 소시지는 국물맛이 잘 베도록 밑으로 밀어 넣었습니다.
일단 가장 궁금한 국물맛은
냄새부터 딱 부대찌개가 아닌가 하는 느낌이 들정도로 부대찌개와 비슷합니다.
사골국물과 진한 양념에 짠맛이 어우러져 맛 자체는 솔직히 맛있습니다.
그런데 정말 특이하게도 나트륨 함량이 그렇게 높은데도 짠맛이 아주 강하지는 않습니다.
그냥 일반 컵라면과 비교해도 비슷한 수준이지 짜지 않았습니다.
아마도 건더기와 사골육수가 들어가서 나트륨 함량에 비해서 맛 자체가 흐려진느낌입니다.
면발에 대해서 어느분은 일반 컵라면과 비슷하다고 하신분도 있는데
제가 먹어본 느낌은 일반 컵라면보다는 확실히 면발의 품질이 좋은편입니다.
부드러운 촉감이면서도 쫄깃해서 쉽게 끊어지지 않는 면발이라 확실히 식감과 맛 모두 좋습니다. 꼭 라면중에 감자전분이 들어간 면과 비슷한 식감입니다.
챔은 스팸과 비슷한 식감인데 소시지는 좀 물컹거리는 식감입니다.
좋게 이야기하면 부드러운 식감이라고 할수도 있지만 반대로 이야기하면 저렴한 소시지 같은 느낌입니다. 소시지보다는차라리 챔을 100% 사용하는게 더 좋을듯합니다.
일단 맛 자체는 합격점입니다. 나트륨 함량이 엄청나게 높지만 국물맛도 좋고 면발의 식감도 좋습니다. 건더기도 이정도면 풍부하고 다 좋은데 가장 아쉬운점은 바로 가격입니다.
컵라면 하나에 4000원이라는 가격은 쉽게 손이 가는 가격대는 아닙니다.
시간이 어느정도 지나면 장인라면과 비슷하게 다양한 행사를 통해 가격이 내려가긴 하겠지만 초반 가격대가 너무 높게 책정된거같다는 생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