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기의 계절이 오고 있기에 미리 미리 대비를 해두기 위해 이번에도 홈패트 리퀴드 제품을 알아보던중 그린에디션 신제품이 출시되어 구매해봤습니다.
식물유래 에센션 오일을 첨가한 그린에디션이라고 하니 성능과 품질이 더 기대가 되네요.
제가 구매한 제품은 훈증기2개 / 리필2개 2+2 구성 세트(현재 최저가 13,410원) 입니다.
가격대는 2+2 구성은 2만원내외이며 좀 더 간단한 구성인 훈증기 1개 / 리필 1개 구성 제품은 13000원내외입니다.
하나는 제가 사용하고 하나는 부모님께 드리려고 구매한 제품이라 훈증기 2개 교체용 리필 2개로 구성된 제품입니다. 훈증기 제품들은 훈증기와 리필 구성을 다양하게 구성해서 판매하고 있으니 원하신느 구성에 맞게 잘 검색해보시고 구매하시면 됩니다. 상대적으로 훈증기가 포함되면 가격대가 올라가니 훈증기가 없다면 이런 2+2 구성이 더 가성비가 좋습니다.
요즘은 환경을 생각하지 않을수 없어서 그런지 이 제품에도 리필 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 50%를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어차피 한번 쓰고 나면 버리는 리필용기라서 이런 재활용 용기를 사용하는게 더 좋아보입니다.
제품 품목은 보건용 살충제이며 유통기한은 제조일 기준 36개월입니다.
주요 원료를 살펴보면 파라졸, 리날로울, 시트로넬롤입니다. 해충관련 주요 물질은 dd-시스/트란스프랄레트린입니다.
제조일은 2023년 2월입니다. 유통기한은 36개월입니다.
신제품이라 제조일자가 얼마 지나지 않았네요.
사용방법은 간단합니다. 훈증기가 특별한 기능이 없는 수동타입이라 리필 용기만 끼우고 그대로 플러그를 꽃아 사용하시면 됩니다.
기본 구성은 훈증기 1개 리필 2개인데 추가로 훈증기 1개를 더 제공하고 있네요.
본체는 수동타입 제품이며 전원버튼 하나만 있습니다.
플러그는 회전이 가능하기때문에 벽에 매립된 콘센트의 방향이 45도 기울어져 있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LED가 점등되며 작동하게 됩니다.
스프레이 형태로 뿌리는 그린에디션 제품은 꽃향을 첨가해서 꽃향이 좀 강하게 느껴지는데 홈매트 그린에디션 리퀴드 에스 훈증기 + 리필 45일 제품은 훈증기형 제품이라 향료가 들어가 있어도 향이 좀 약한편입니다. 은은하게 꽃향이 약간 나기는 하지만 스프레이 제품에 비해서는 향이 좀 약한편입니다.
창물의 방충망을 통해 날벌레나 모기가 들어오는거 같아서 이 제품은 창문 틀에 멀티탭을 부착한 다음 사용하고 있습니다.
야간에 환기를 하면서 창문틀 근처에 켜놔서 그런지 주변에 다른 날벌레들이 꽤 많이 돌아다니느거에 비하면 창문을 통해 모기나 날벌레가 거의 들어오지 않아 마음에 드네요.
리필은 45일정도 유지된다고 하는데 실제로 기존에 다른 제품을 사용해보면 실제로 하루 사용하는 시간대가 변동이 많아서 그런지 실제 사용패턴을 고려하면 45일이상은 사용하는거 같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은 처음에 용기에 액상성분이 가득차 있을때는 좀 더 효과가 좋은거 같은데 점점 액상성분이 휘발되면서 줄어들수록 효과가 살짝 낮아지는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