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소개시켜드릴 제품은 삼육식품 삼육두유 검은콩 호두와 아몬드 200ml 제품입니다.
삼육식품 삼육두유 검은콩 호두와 아몬드 제품은 패키지와 양에 따라 190ml 200ml 제품이 있으며 팩타입, 파우치타입, 병타입이 있습니다. 제가 구매한 제품은 200ml 병타입 제품입니다. 패키지에 따른 차이만 있을뿐 내용물은 동일합니다.
일단 좋은것, 맛있는것은 다 넣은 듯 합니다.
200ml 기준 120kcal 이며 호두페이스트와 검은콩추출액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액 두유 비중은 80%입니다.
원재료를 살펴보면 외국산 대두를 사용한 원액두유 80%, 정제수, 설탕, 땅콩페이스트, 정제소금, 호두페이스트, 아몬드페이스트, 잣페이스트, 검은깨페이스트, 지당지방산에스테르, 바닐라추출물, 땅콩향료가 들어갑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150mg 탄수화물 15g 당류 10g 지방 4g 단백질 6g 입니다.
일반 두유가 아니라 혼합두유라서 영양성분들이 꽤 다양하게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
유통기한은 구매일 기준 7개월입니다.
점성이 살짝 있지만 물과 비슷한 수준입니다.
보통 유화제와 점도를 조절하는 점도조절제가 들어간 두유 제품들은 약간의 점성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점성이 있으면 느낌상으로도 진한 원액같은 느낌이 들기때문에 이렇게 만드는거 같습니다. 일단 점성자체는 살짝 있는 수준입니다.
색상은 검은깨추출액이 들어가다보니 좀 더 짙은 빛입니다.
두유 특유의 맑은 회색빛보다 좀 더 검은 빛이 돕니다.
당이 첨가된 제품이라 일다 맛 자체는 호불호가 없을듯합니다.
단맛이 제법 강해서 단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괜찮지만
무가당이나 원액두유를 좋아하신는 분들은 싫어 하실수도 있습니다.
땅콩페이스트와 호두페이스트, 아몬드페이스트등 고소한 맛이 강한 재료들이 추가되어서 그런지 달달하면서도 고소합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먹기보다는 가끔 입맛없을때 편하게 먹기 좋은 두유라는 생각이 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