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바르닭 소스품은 닭가슴살 시리즈에 최신 소스를 적용한 신상 제품이 출시되어 소개시켜드립니다. 출시된지 얼마안된 최신상 제품이라 아직 다나와에서는 검색이 안되고 있지만 여러 쇼핑몰에서 판매는 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멕시카나치킨에 사용되던 맛을 적용해 만든 첫 제품은
바로 메디쿼터스 바르닭 소스 품은 닭가슴살 멕시카나 땡초치킨맛 100g 입니다.
매운맛을 강조했는데 과연 어느정도일지 궁금해집니다. 가격대는 개당 3000원내외입니다.
100g 기준 130kcal 입니다.
소스 품은 시리즈는 닭가슴살을 위주로 사용하다보니 소스를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칼로리가 아주 높은편은 아닙니다. 거의 일단 닭가슴살 수준의 칼로리입니다.
닭가슴살 비중은 64.21% 이며 추가로 멕시카나 땡초치킨 소스가 들어갑니다.
조리 방법은 해동후 전자레인지 1분 조리입니다.
소스가 들어있어서 냉동상태로 조리해도 상관은 없지만 아무래도 해동후 조리하시면 좀 더 부드럽기는 합니다.
메디쿼터스 바르닭 소스 품은 닭가슴살 멕시카나 땡초치킨맛 100g 원재료를 살펴보면 닭가슴살, 멕시카나땡초치킨소스, 기타가공품이 사용됩니다.
영양정보를 살펴보면 나트륨 480mg 탄수화물 4g 당류 3g 지방 2.8g 포화지방 0.3g 단백질 22g입니다. 역시 닭가슴살 제품의 전형적인 특징이 나타나네요. 저지방, 고단백.
최신상 제품이라 유통기한은 1년인데 구매일 기준 대략 11개월이상 남았습니다.
전자레인지 1분 조리후 모습입니다.
소스가 충분히 제공되서 그런지 퍽퍽한 느낌은 전혀 보이지 않습니다.
일단 덩어리 형태의 닭가슴살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단면을 잘라보면 닭가슴살 특유의 퍽퍽한 느낌을 주는 결이 그대로 보입니다.
물론 보이는것과는 아주 다르게 식감은 부드럽습니다.
요즘은 닭가스살 제품들도 식감을 좋게 하기 위해서 염지를 하거나 중저온 조리를 통해 식감을 부드럽게 해서 제공하고 있습니다.
멕시카나 땡초치킨소스의 맛은.. 제법 맵습니다.
저도 매운맛을 어느정도 잘 먹는 편인데도 얼얼할정도로 매운편입니다.
처음에 한조각 잘라 먹으면 별로 맵지 않네 하는 느낌이지만 먹다보면 매운맛이 쌓여 제법 얼얼합니다. 대신 매운맛이 아주 오래동안 가는건 아니고 시간이 지나면 금방 없어지기때문에 먹는데 크게 지장은 없습니다.
게다가 당함량은 적은편인데도 의외로 단맛이 강합니다.
그래서 달달하면서 매콤해서 계속 땡기는 매운맛입니다.
그냥 먹어도 좋고 식사에 곁들여도 좋습니다만 개인적으로 그냥 닭가슴살만 먹는게 더 맛있는거 샅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