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기와 더위로 인해 잠자리에 들기가 여간 힘든게 아니죠
요럴때 요긴한 침구가 바로 냉감침구류죠.
냉감을 주는 재료를 사용해 만들기도 하고 냉감을 주는 제조 공법을 적용해 만드는 제품도 있는데
오늘 소개시켜드릴 자주(JAJU) 스노우 리플 차렵이불(현재 최저가 34,890원) 제품은 리플 공법을 사용해 만들어
피부에 닿는 느낌을 시원하게 해주는 냉감패드입니다.
가격대는 슈퍼싱글 사이즈 기준으로 3만원내외 입니다.
포장은 깔끔하게 전용 비닐가방 형태의 포장방식입니다. 저 비닐가방은 버리지 말고 그대로 두셨다 나중에 겨울철이 되면 넣어서 보관하시면 좋습니다. 일단 저는 스노우 리플 차렵이불을 당분간 사용할 예정이라 다른 침구류를 접어서 보관하는데 사용하고 있습니다.
겉감과 충전재 모두 폴리에스터입니다.
충전재 자체는 일반적인 패드/이불 소재이지만 리플 가공법을 적용해 시원한 냉감을 제공합니다.
슈퍼싱글 사이즈 제품으로 가로 150cm 세로 210cm 입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제가 주로 사용할 예정이라 퀸사이즈가 아니라 슈퍼싱글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리플 가공법은 몸이 닿는 부분의 면적을 적기때문에 쾌적한 느낌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재미있는점은 리플가공면뿐만 아니라 순면원단면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양면사용가능한 이불입니다.
슈퍼싱글 사이즈 기준 무게는 포장포함 1279g 입니다.
크기에 비해서 상당히 가벼운 소재의 패드입니다.
자주(JAJU) 스노우 리플 차렵이불 품질표시사항입니다.
주의사항이 있는데 꼭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예상외의 조건인데 건조기 사용을 금지하고 있습니다.
세탁도 30도이하 물에서만 하게되어 있네요.
직사광선에 노출되는것도 금지하고 있고요.
아마 열에 약한 제조 공법이라 그런듯합니다.
전반적인 마무리는 좋습니다. 꼼꼼하게 구석 구석 마무리 품질이 좋아서 내구성도 좋을듯합니다.
리플 가공된 면을 보면 눈으로 보면서 느껴지는 촉감은 다소 까끌거리는 느낌처럼 보입니다.
실제 피부에 닿는 촉감도 아주 부드러운 느낌은 아닙니다.
그렇다고 거칠다기 보다는 리플 공법 특유의 까끌거림이 있다 정도로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실제 사용시의 냉감은 어느정도일까 사용해봤습니다.
현재 리플패드와 함께 차렵이불을 사용하고 있는데 패드도 냉감이라 마음에 들었지만
무었보다 자주(JAJU) 스노우 리플 차렵이불 제품이 훨씬 더 냉감 효과가 좋습니다.
자다가 더우면 오히려 자주(JAJU) 스노우 리플 차렵이불 위로 올라가면 더운 느낌이 가실정도로 냉감효과가 더 좋습니다.
아무래도 이불이라 깔고 자면 압력으로 부피가 줄어들면서 제품에 손상이 갈 확률이 높아지기때문에 이불은 이불로 사용해야겠지만 일단 냉감 효과 자체는 꽤 마음에 듭니다.